최근 이 블로그의 구글 애널리틱스 버전을 최근 배타를 벗어난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niversal Analytics)로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일반적인 UA 추적코드 삽입이 아닌 구글 태그매니저를 활용해서 셋팅해 봤는데... 문제가 있었다. 

애널리틱스에서 애드센스 통계가 누락되고 있었다!

Google Analytics > 애드센스 보고서 그래프 - UA 업글 이후 걍 뒀는데 그간 쭉 누락되고 있었음!

Google Analytics > 애드센스 보고서 그래프 - UA 업글 이후 걍 뒀는데 그간 쭉 누락되고 있었음!

유니버설 애널리틱스가 배타였던 시절 애드센스 통계를 지원하지 못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게 해결된 시점이 얼마나 지났는데 아니 왜!

구글 태그매니저로 Universal Analytics를 설정할 때 누락된게 있었나?
해서 이것 저것 설정을 변경해봤지만 통계가 누락되는 현상은 여전.

하지만 어제 드디어 원인을 찾아냈다. 

구글 애널리틱스 > [관리] > [계정] > [애드센스 연결] 메뉴로 들어가 보면 
"애드센스에 연결된 기본 애널리틱스 속성" 이란 놈과 "보조 애널리틱스 속성"이란 놈으로 구분이 되어있다. 
이전 구글 애널리틱스 버전에는 이러한 구분이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 UA 업데이트 이후 이러한 구분이 생긴듯. 

내 경우 계정내 속성은 3개. 
여기서 현재는 잘 쓰지 않는 사이트의 속성이 "기본 애널리틱스 속성"으로 잡혀있었다. 
그에 반해 이 블로그의 속성은 "보조 애널리틱스 속성"인 상태. 

좀 살펴보니 속성 중 "기본 애널리틱스 속성"으로 잡혀있지 않은 속성은 따로 추적코드를 심지 않는 이상 애드센스 통계가 동작을 하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아.... 그래서.... 그랬구나. 
그래서 이런저런 설정을 변경했는데도 애드센스 수익 통계가 누락되고 있었던 것이었구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쓰고 계신 분.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로 업글을 고려하고 계신 분. 
거기에 애드센스 수익 통계 데이터를 연동시키고 계신분. 
또한 한 계정내 속성이 여러개가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 보시라. 

내 경우 처럼 애드센스 통계가 GA에서 누락되고 있을지도 모르니 말이다. 




최근 한달간 인기글

이 글의 관련글

REPLY AND TRACKBACK RSS http://blog.nemesys.co.kr/tt/rss/response/1434
REPLY AND TRACKBACK ATOM http://blog.nemesys.co.kr/tt/atom/response/1434
TRACKBACK ADDRESS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REPLY RSS http://blog.nemesys.co.kr/tt/rss/comment/1434
REPLY ATOM http://blog.nemesys.co.kr/tt/atom/comment/1434
이름 / Name : *
비밀번호 / Password : *
홈페이지 / Homepage :
비밀글 / Secret :
*1  *2  *3  *4  *5  ... *1125 
SNS + RSS Links
rss Add to Google
다음 일간 이슈 검색어
Since 2006 Nes's Random Blogz
Total 9104939 T363 Y2074

3171

2357

google chart api graph

-30 days

today : 363

전체 (1125)
Nes이야기 (122)
하드웨어이야기 (249)
소프트웨어이야기 (26)
외국어이야기 (12)
IT/웹이야기 (244)
연예계/방송이야기 (149)
게임이야기 (94)
광고/제품이야기 (57)
여행/먹거리이야기 (45)
세상이야기 (108)
최근에 쓴 글
구글 애널리틱스 UA 업그레이드 이후 애드센스 통계 안...
스마트폰 화면 밝기 어둡게해 야밤에 시력 보호하는 방법 (1)
블루투스 휴대용 스피커 로지텍 UE Boom 간단 리뷰 및 ...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canvas를 활용해 만들어졌다니!!
구글 드라이브 스프레드시트(엑셀)의 놀라운 기능 impo...
하연수 과거 이네짱(イネちゃん)으로 일본 기모노 피팅...
유플러스 TV G 활용 방법 : PC에서 TVG를 원격 조작해...
크롬캐스트 구매 완료! 활용 방법에 따라 장점, 단점이...
TVG 젤리빈 업글 후 홈 화면 Go 런처 HD로 변경 및 후기
유플러스 TV G 젤리빈 업데이트 후 사용기 & 리뷰 (1)
애드센스 은행계좌 송금 설정 완료 with SWIFT Code
온라인 검색광고 대행사 NSM 리뷰 - 부제 : 담당자의 ... (6)
보헴시가 쉐이크 - 담배맛의 극적인 변화를 느껴보고 ...
LG 유플러스 해지방어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현금 교... (2)
어느순간 카운터의 방문자수가 8백만명이 넘어버렸다. (2)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실시간 보고서 일...
국민카드, 농협카드 만든적도 없는데 카드사 개인정보... (1)
무선충전기 wcp-405 & 퀵커버 간단 리뷰 with 옵티머스... (2)
대인배 네이버 - 매거진K 이벤트 경품이 헐... (2)
울트라서프 대체용 ip 우회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젠메이... (3)
윈도우7 파일 찾기는 한글로 한자까지 검색해주는구나~
아마존 국내 진출에 따른 블로그 수익 모델 아마존 어...
[NDS] 드라스틱(drastic) 최강의 성능 안드로이드 닌텐... (4)
맥심 화보까지 섭렵한 골반미녀 정인영 아나운서, 키나... (2)
네이버 지도에서 눈이 내린다~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
응답하라 1994 방송사고 대박 대박!!ㅋㅋ (2)
iptables를 이용한 국가별(특히 중국) ip 차단 설정 방법
해외배송대행 사이트 몰테일 배송비, 생각보다 만만치 ... (2)
신장의야망 14 : 창조 간단 리뷰 - 확장팩만 제대로 나... (4)
크롬에서 구글 일본어 검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