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태터툴즈에 적응이 안된지라 설정에 애를 종종 먹었다.

특히나 관리자 모드의 출력설정 부분에서 분류, 저장소, 태그 선택시에 ““를 선택하고 “한 쪽당 글수”를 1, “목록 한 쪽당 글수”를 30으로 설정해 두면 위의 영역에서는 제대로 설정이 적용되었으나 유독 검색에서는 이러한 설정이 안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쪽 설정은 없구나..

30으로 설정해둔 “목록 한 쪽당 글수”의 설정값이 “한 쪽당 글수 쪽”으로 적용되어 많은 검색결과를 포함한 검색어를 한번 입력하면 해당되는 글들이 30개까지 연달아 표시되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동안에는 이러한 압박을 피하기 위해 아예 검색을 사이드바에서 제거시켜 두고 있었다.
하지만 당장 나도 그렇고 내 블로그로 오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그냥 두긴 너무 불편하네..

이를 해결하자 마음먹고 태터툴즈 유저 및 개발자쪽 포럼을 검색해본 결과 사용자들이 이러한 문제를 지적하는 경우는 있어도 그에 달린 답변은 찾을 수 없었다. J.Parker라는 분께서 답변 쪽에 링크를 달아두셨으나 이미 해당 페이지는 찾을 수 없는 상태였다.

그래서 일단 답변을 달아두신 J.Parker님의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봤다.
역시나 내가 원하는 형태로 해당 글목록 및 댓글목록이 표시되고 글은 하나만 표시되었다. 그래서 방명록에 글을 남겼으나 이놈의 조급증은 어쩔수 없네..

당장 tt/search/index.php쪽을 뒤져서 조금 손을 봤다.

3555라인에 보면 다음 소스가 있다.

list($entries,$paging)=getEntriesWithPagingBySearch($owner,$search,$suri['page'],$blog['entriesOnList']);

이것을 다음과 같이 바꾸면 바로 문제가 해결된다.

list($entries,$paging)=getEntriesWithPagingBySearch($owner,$search,$suri['page'],1);

맨 뒷부분의 1이란 숫자를 보여지기 원하는 글수로 바꾸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아 보고싶었어~

검색에서 위의 설정이 개발자분의 의도인지 오류인지는 모르겠으나 혹시 나와 같은 문제로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은 참고하셨으면 한다.

PS1 : J.Parket님께서 남겨주신 댓글을 보니 현재 태터툴즈 1.1.1 개발자 버전에서는 위의 문제가 해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나중에 나올 배포본에서는 위의 문제는 해결되서 나올것 같구요. 혹시 지금 당장 위의 문제 때문에 불편이 크지 않으시다면 배포본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PS2 : 하고나서 바로는 몰랐는데 위의 방법으로 수정시 페이징에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PS1에서 말한 것 처럼 배포본이 나오면 그 때 적용해주세요.

이 글의 관련글

Tags:

2 Comments

  1. 저는 게시판 처럼 이용하고 싶어서… 맨 마지막에 dress 부분에서 내용표시하는 부분을 주석처리 했어요 ㅎㅎ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