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드디어 아마존이 진출한다.
시기는 내년 5월 경

이미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아마존 국내 진출에 따른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진행 중일 것이다.
그만큼 똥줄이 탈만한 소식이란거지.

하지만 아마존 국내진출은 온라인 쇼핑몰 및 해외 직구족 사이에서만 화두로 끝날 이야기가 아니다.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마존 어필레이트(Affiliate : 제휴)를 통해 구글 광고 뿐만아나라 다른 수익 체널도 뚫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길테니 말이다.

아마존 어필레이트란건 간단하게 말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아마존 상품구매 링크를 붙여 이를 통해 물품 구매시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매출대비 수익을 주는 모델이다.
이미 미국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아마존 어필레이트를 통해 적잖은 수익을 얻는 경우가 많은 상황.

일본의 경우 이미 많은 사이트에 위와 같이 아마존 상품 구매 링크를 연결하여 수익을 얻고 있다. 아래는 코털 제거 사이트 쵸로리 화면 캡쳐
일본의 경우 이미 많은 사이트에 위와 같이 아마존 상품 구매 링크를 연결하여 수익을 얻고 있다. 아래는 코털 제거 사이트 쵸로리 화면 캡쳐

아마존이 국내에 정식으로 진출한다면 이 제휴프로그램도 국내에 본격적으로 도입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아.. 기대기대!!

참고로 아래는 일본에서 시행중인 아마존 어필레이트 관련 소개 내용을 변역한 것.
우리나라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 있겠지만 큰 틀에서는 비슷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어필레이트)는 이런 점이 대단합니다
.

  • 누구라도 무료로 간단히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초보자부터 카리스마어필리에이터까지 필요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매상금액에 따라 최대 10%까지의 소개료를 수익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소개료는 5천엔 부터 매달 현금으로 지불합니다.
  • 5천만점 이상의 아마존 상품으로부터 좋아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배너나 상품 위젯 등 다양한 링크 방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퍼블릭 스튜디오(베타판)을 이용하면 이미지에 링크를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 아마존 상품이기에 가능한 높은 전환률(링크를 타고 들어가서의 구매율을 말함)
  • PC, 모바일, 스마트폰에도 대응합니다.

국내 블로그 서비스 중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아마존 제휴 프로그램을 제한할 가능성이 있지만
소스편집이 비교적 자유로운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에서는 충분히 써먹을 수 있을테다.

블로그 뿐만아니라 위에서 예를 든 마이크로 사이트 같이 특별한 자체 수익모델이 없어도 아마존 제휴프로그램을 활용해 유지 가능한 정도의 수익을 얻는 사이트가 앞으로 많이 생겨 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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