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대박이다.
이번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정보유출 사건 소식을 보고 처음에는 안심했었다.
위의 카드사 카드 중 어느것도 카드를 만들어 이용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국민카드 및 농협카드 개인정보 유출 확인 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해보니(접속자체도 시간 꽤 걸렸음)
헐….

떡하니 유출!

NH농협카드 고객 개인정보 유출내역 확인 결과 - 성명,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자택전화번호, 자택주소,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정보, 결제정보, 신용한도가 털림. 말 그대로 털수 있는 정보가 다 털렸다!
NH농협카드 고객 개인정보 유출내역 확인 결과 – 성명,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자택전화번호, 자택주소,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정보, 결제정보, 신용한도가 털림. 말 그대로 털수 있는 정보가 다 털렸다!

NH농협쪽 카드는 쓰고 있지도 않고 만든 기억도 없는데 털릴 수 있는 정보는 타 털렸다ㅋ
이름, 주민번호 쪽은 그렇다치고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정보, 결제정보에 신용한도까지!!!
뭐 하다가 만든 체크카드의 정보일런지도 모르지만 이건 뭐…..

이 정도 정보까지 털린건 거의 역대급 아니었던가?ㅋ

다음은 국민카드 개인정보유출여부 확인 결과다.

국민카드도 역시 신용카드를 쓰고 있지않은 상황에서도 털림. 이것도 체크카드 맹근적이 있던가..?
국민카드도 역시 신용카드를 쓰고 있지않은 상황에서도 털림. 이것도 체크카드 맹근적이 있던가..?

국민카드 역시 비등비등하게 털렸다.
NH농협카드와의 차이점이라면 신용한도 정보가 빠진 것 뿐!

아…. 고객님 무척 당황하셨어요?ㅋ
네ㅋㅋ
졸 당황 중이예요!

마지막으로 롯데카드도 함 디벼봤다.

롯데카드 개인정보유출확인 결과는 대상고객이 아님 판정. 근데 이거 그대로 믿을 수 있는 결과인지는....
롯데카드 개인정보유출확인 결과는 대상고객이 아님 판정. 근데 이거 그대로 믿을 수 있는 결과인지는….

어쩐다..
일단 대처할 수 있는 방법으로 비밀번호 변경하고 기존에 혹시 만들고 까먹은 상태일지 모를 체크카드 같은거 있음 다 해지하면 끝날려나?ㅋ
절대 그걸로 끝나진 않을거다.

법원에서 판결을 통해서만 변경가능한 성명에 주민등록번호를 싹 갈아엎지 않는 이상 한번 유출된 내 개인정보는 인터넷을 둥둥 떠다니며 거래될터.
어디 그 뿐만인가? 쓰지도 않고 만든 기억도 가물한 카드 정보에 신용한도까지 유출됐으니 완벽하게 특정가능한 개인을 대상으로한 스팸문자, 피싱문자 등
아.. 생각만해도 피곤하네..

어쩐지 몇개월 전부터 폰에서 스팸문자가 늘어나더라니..

그간 개인정보유출로 인한 집단소송에 그닥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좀 디벼봐야겠다.
아무리 생각해도 미안합니다~라고 고개숙여서 끝날 문제는 아니지 않나?

아.. 정말 짜증 지대네..

일단 이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
딱히 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를 만들거나 쓰고 있지 않은 상태라도 왠만하면 개인정보유출여부는 한번씩 꼭 돌려보시라.
카드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휴대폰인증으로도 정보조회가 가능하니 말이다.

참고로 위의 링크는 현재 접속폭주 상황으로 볼 때 변경될 수 있으니 가능하면 각 카드 및 은행사 메인 홈페이지로 접속해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글의 관련글

Tags:

1 Comment

  1. 가입 한 적도 없는데 가입이 되어서 많이 당황하셨죠.
    저도 들인 적 없는데 중국가서 많이 놀랐습니다. ㅎㅎㅎㅎ
    뻘글이었고요. 사실 이렇게 된데는 휴대폰 단말기 개통하면 할부 채권을 만드는데 그 채권을 담보로 받아 주는 곳이 저기 저기라서 이리저리 정보가 빠져나가는겁니다. ㅎㅎ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