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네이버 플러스프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진행하던 광고가 종료일이 가까워져 같은 키워드로 순위를 바꾸어 한번 더 등록했지요.

그런데 같은 키워드로 등록된 중복광고라 하여 보류조치가 내려졌습니다.

머.. 좋습니다.

그래서 일단 전에 등록한 광고가 종료될 때까지 기다렸지요. 중간에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메일도 보내놨구요. 좀 지나서 이전에 보류가 떨어졌던 광고를 살리기 위해 키워드 광고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0번을 눌러 상담원 연결하려는데 통화량이 많아 나중에 전화달라고 그냥 끊어지더군요. 그래서 한번 더 전화했습니다. 역시 같은 메세지가 나온 후 끊어졌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보통 이런 경우에는 전화를 건쪽으로 연락을 취할 수 있게 하거나 다른 상담원이 통화가능할 때까지 기다리게 하지 않습니까? 근데 이건 바로 바로 끊어집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몇번을 더 전화해봤습니다.
대략.. 20번 쯤하니까 그때야 비로소 상담원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상담원에게 보류조치가 떨어져서 광고가 집행 안되고 있는데 어떻게 된것이냐고 물으니 우리쪽에서 보류조치 후 아무런 제스쳐를 취하지 않아 그렇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 메일도 몇번이나 보냈는데 대답도 없었고 전화통화를 하려고 몇십번을 걸어봤지만 끊어지기만 한다고 하니 죄송하다며 보류는 바로 해지해드리겠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그날 하루가 지났습니다.
대략 2시 정도 쯤에 전화를 했으니 적어도 당일날에는 풀어지겠지 했는데 오호 그 다음날인 오늘까지 키워드광고 관리자 모드에도 메일수신함에도 부재중 통화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물론 등록한 광고 역시 노출도 안되구요.

또 전화를 했습니다.
오늘만 10통이상은 한 것 같군요.
아시겠지만 1588로 시작되는 번호는 유료입니다. 걸때마다 통화료가 부과되지요. 중간중간에 휴대폰으로 한 것도 있으니 통화료만 꽤 될겁니다.

결국.. 줄기차게 전화했지만 상담원과 통화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답변 절대 안오는 키워드광고쪽 온라인 문의는 포기한체 일반 고객센터쪽으로 문의메일을 한번 더 보냈습니다.

네이버에서 몇일 전 클릭당 광고료를 받는 CPC 형태인 클릭초이스란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아마도 이 때문에 문의사항이 폭주하는 것 같은데 이해는 갑니다.

하지만..
적어도 이쪽 분야의 1위 기업이라면 이런식으로 해선 곤란합니다.
저와 같은 개미하나 없어도 잘 먹고 잘 사시겠지만 어떻게 기본적인 고객응대를 이따위로 할 수 있습니까?

게시판 같은 걸로 문의를 하면 다른 광고주에게도 노출 되므로 혹시 안 좋은 제목으로 시작하는 메세지가 떠 있으면 회사 이미지에 타격을 입겠지요. 그래서 1대1 온라인 문의 형식으로 하고 있다는 거 잘 압니다. 자기만 본다고 해서 그렇게 씹고 있는겁니까?

그래서 이렇게 올블로그 쪽으로 글을 노출시켜봅니다.
올블로그 쪽에서 네이버와 관련된 글은 체크한다고 들은 바 있습니다.

그러지 마십시요.
하루에 1억이라는 광고비를 지불해야 하는 검색창 하단 광고를 통해 버는 돈으로 상담원 좀 충원하시기 바랍니다.

Tags:

6 Comments

    1. 회사가 커지다 보니 신경이 두루 못미치는 건 이해하지만
      광고주를 저런식으로 소홀히 다루는 건 아닌 것 같아요.

  1. 팩스보내고 전화달래서 50번 넘게 해도 몇달 지나도 아직 연락 안돼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필요 없으니까 연락 말라고 했더니 메일 왔습니다. 다시보내달라고… 별..그리고 계약기간도 남았는데 지네들 맘대로 광고 잘라버리고.

  2. 인력부족을 이유로 구글 전화서비스 개통 안하는 이유가 일리가 있군요
    님 말씀대로 cpc생기고 나서 상담인력이 부족한듯 합니다

    1. 네이버나 다음등의 포털쪽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보면 몇몇 카테고리를 빼놓고는 결국 안내맨트만 나오고 홈페이지의 질문답변이나 이메일을 이용하라는 식으로 넘어가는 부분이 많더군요.

      특히나 cpc광고 같은 경우는 여러가지 민감한 부분이 많아서 서비스제공사 입장에서는 대부분 이메일로 고객을 응대하는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