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역전재판4(逆転裁判 4)가 발매되었다.

하지만 나에게는 닌텐도DS가 없기에 손가락만 빨고 있는 형국인데 그래도 맛이라도 보기 위해 nds에뮬레이터인 DeSmuME 0.60으로 한번 실행시켜 봤다.

이미 나와 있던 nds용 역전재판은 잘 실행 되었기에 일단 롬파일을 찾아 한번 실행시켜 봤는데 흠.. 아무리 기다려도 실행될 기미가 보이질 않는다. 롬을 메모리에 올리고 주구장창 기다렸지만 프래임 수는 1로 표시되고 화면은 하얀 바탕만 보이는 채로 아무런 반응이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정말 하고 싶다.

그래서 급좌절.

기존에 GBA로 나왔던 역전재판1(逆転裁判), 역전재판2(逆転裁判 2), 역전재판3(逆転裁判 3)를 모두 메뉴얼없이 일본어 원판 클리어했기에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재미와 감동 그리고 반전 등은 너무 잘 알고 있고 이는 분명히 역전재판4에도 계승되었으리라 본다. 하지만 문제는 관련 커뮤니티 및 게임사이트를 돌아다니고 싶어도 수 많은 스포일러가 이미 노출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에 갈 수도 없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생각했다.

역전재판 4 공식사이트로 가면 플래시로 만들어진 체험판을 제공한다.
일단 실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각보다 잘 묘사 되어있다.

조금 해보고 나니 드는 생각.

이미 일본에서는 역전재판시리즈가 GBA, NDS는 물론 휴대폰용 게임으로도 나와있고 얼마전에는 역전재판을 한글화 시켜 우리나라 휴대폰용 게임으로도 다운받아 플래이 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들었다.

그리고 체험판을 해보니 이건 머.. 거의 완벽한 게임성을 보여준다. 사운드도 그렇고 화면전환도 그렇고 말이다. 그럴리 없겠지만 플래시 게임으로 나온다면 정말 대박일 듯..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래픽과 용량 때문에 이미지 퀄리티는 죽였지만 플래이 하는데에는 지장없다.

솔직히 어떤걸 기다리는게 빠를지 모르겠다.
nds를 사고 역전재판4를 구입해 즐기는 것과 DeSmuME의 업데이트를 기다려서 즐기는 것.

하지만 조만간 nds가 생길지도 모르기 때문에 전자의 가능성이 클런지 모른다.

어쨌든..
정말 하고 싶다.
쫌매만 기둘리라~

PS : 한번 즐겨보시라고 체험판을 따왔다.

이 글의 관련글

Tags:

7 Comments

  1. Nes 회원님의 포스트가 미디어몹 헤드라인에 링크되었습니다. 다음 헤드라인으로 교체될 경우 각 섹션(시사, 문화, 엔조이라이프, IT) 페이지로 옮겨져 링크됩니다.

    1. 감사합니다.
      덕분에 정말 좋은 NDS 에뮬레이터 알게 되었습니다.
      거의 구동 안되는 롬이 없는 것 같군요..

      역전재판4도 무리없이 잘 돌아갑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강제세이브는 안되는게 좀 아쉽네요.

  2. 이거말구요.
    좀 더자세하게 알수는 없는건가여?
    깨기가 힘들어서 그러는 데여~~
    ㅋㅋㅋㅋ
    부탁드립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