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부터 네이트톡 클리핑사이트가 동작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네이트에서 기존의 네이트톡 사이트를 “날으는 게시판 – 판” 이라는 그다지 와닿지 않는 명칭으로 개편하면서 내부 소스도 모두 바뀌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롭게 개편된 네이트 톡톡 메인화면

태터툴즈에서 제공하는 리퍼러를 보면 몇몇분이 클리핑 페이지를 통하여 오신 기록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댓글에도 아무런 말씀들이 없으셔서 그닥 필요하지 않으신 듯 하여 정상화를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에 시간이 조금 생겨 기존의 네이트 톡에 새로운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날짜별로 나열된 오늘의 톡 페이지를 리스트로 뽑아낸 페이지만을 리스팅하였지만 이번에는 여기에 헤드라인을 추가하였습니다. 따라서 PDA등에서 해당 메뉴를 탭하시면 그쪽 카테고리로 이동하실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의 톡톡 외에 헤드라인의 서브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한가지 알려드릴 점은 네이트톡이 기존에는 EUC-KR로 인코딩이 되어있었으나 이번 개편으로 UTF-8 즉 유니코드로 사이트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클리핑된 사이트를 isilo등으로 보시기 위해서는 문서속성의 Document탭에서 인코딩을 UTF-8로 변경시켜주셔야 글자가 깨지지 않고 보이실 겁니다. 이 외에는 기존에 보시던 방법데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PDA외에 PSP 및 PMP등으로 위의 클립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쓰시고 계신 프로그램에서 마찬가지로 인코딩설정을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모바일 라이프 되시구요.
혹시 문제점이 생기시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의 관련글

Tag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