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만하면 APM 말고 직접 Apache, PHP, Mysql을 깔아서 쓸라고 했으나 이놈의 서버가 아무래도 맛탱이가 간 것 같다. 죽어도 Mysql 모듈을 끌어오질 않네..ㅋ

그래서 혹시나 XAMPP 최신버전인 1.6.1의 라이트버전인 xampplite를 받아서 설치해 보면 좀 나을까 싶어 이것저것 설정해 보니 황당한 문제 하나가 발생했다.

설정 후 관리자 모드로 접속하여 보안설정을 해야 하는데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접속이 안되는 것이다.

FORBIDDEN FOR CLIENT 0.0.0.0

 

분명히 로컬에서 테스트 한 것이므로 127.0.0.1 이란 IP가 떠야되는데 이건 IP자체를 인식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나오는 메세지라고 판단 일단 구글에 죽어라고 검색해봤다.

대부분의 관련 내용은 독일어와 일어로 나와 있는데 독일어는 전혀 모르니 패스~
일본어로 된 페이지에서 답변 하나를 찾을 수 있었다.

해결법은 상당히 간단
아파치 설정 파일인 http.conf에 다음과 같은 줄하나를 입력하면 끝난다.

Win32DisableAcceptEx

 

근데 왜 저것과 위의 문제가 연관되는 것일까?

어쨌든 위의 방법으로 일단 해결은 했지만 아무래도 윈도우 서버에서 xampp를 돌리는 데에는 한계가 존재하는 것 같다. USB메모리 등에 담아서 여기저기 컴퓨터에서 돌려볼 때는 별 문제 없지만 실질적으로 트래픽이 증가하면 가끔 CPU사용율이 갑작스래 떨어졌다가 올라가는 증상을 보이기 때문이다.

이 문제만 해결하면 퍼팩트인데 말야..

Tag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