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여러가지 패키지 게임들의 게임공략이 주로 루리웹 등의 커뮤니티 사이트나 포털에 속한 카페 혹은 게임관련 사이트(게임메카, 게임조선 등등)에 몰려있는 반면 일본의 경우에는 개인들이 만든 게임공략사이트 들이 참 많다.

특히나 이런 공략 사이트들은 공략의 필요성이 많은 시뮬레이션, RPG, 육성게임 등의 장르에서 많은 분포를 보이는데 예전과는 달리 요즘에는 게임공략사이트에 갖가지 수익모델들이 붙어 있는 것을 많이 보게된다.

그 대표적인 것이 애드센스 등의 문맥광고들.

게임공략사이트쪽으로 흘러들어오는 트래픽은 대부분 확실한 사용자가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오는 것이 대부분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한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는 동안 많은 페이지를 보게 되므로 PV가 상당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DS 게임인 드래곤퀘스트 조커 공략사이트 – 각각의 몬스터들을 설명하는 페이지 마다 모두 애드센스가 부착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드센스가 컨텐츠를 포위하고 있는 형태.

위의 사이트 같은 경우만 해도 각각의 몬스터 설명, 스킬설명, 줄거리 공략 등의 페이지만 놓고 봐도 대략 몇 백 페이지가 나오며 각각의 페이지에는 모두 위와 같이 애드센스가 포위하고 있는 형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닌텐도 DS 게임들을 여러 사용자가 리뷰를 하고 점수를 매겨 한 눈에 괜찮은 게임을 골라 낼 수 있는 사이트

위의 그림은 NDS 게임 리뷰사이트인데 여기에서도 애드센스를 부착하고 있다.

흠..
갑자기 드는 생각.

위에서의 예 처럼 일본 게임공략사이트를 한국어로 번역해서 수익을 늘려나가는 것도 꽤 괜찮을 것 같은데 말여.. 특히나 파이널 판타지나 드래곤 퀘스트 등의 인기게임을 위와 같이 번역해 정리해두고 갖가지 포털 등에 관련사이트 등록을 하면 괜찮은 수입을 기대할 수 있을 듯..

이 글의 관련글

Tags:

2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