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인터넷을 하다 보면 “나만 그런겨?”의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원래는 티스토리를 쓸려고 하다가 갖가지 제약 및 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은 관계로 설치형 태터툴즈를 사용하면서 플러그인도 몇개 만들어서 쓰고 커스터마이징을 거쳐 쓰고 있는데 아무래도 그에 따른 오류같긴 하다.

그런데 참.. 이게 뭐라고 말하기 난감한 것이 어떤 곳(구글, 엠파스 등)에서는 제대로 나오지만 어떤 곳(네이버 다음 등)에서는 또 그렇지 않다. 어디에 장단을 맞추어야 할런지..

어쨌든 그동안의 “나만 그런겨~”의 예를 몇가지 나열하자면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서 포스팅 제목이 나오는 것이 아닌 Nes’s Random Blog라고 떡하니 나오는 경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은 어디로~

이는 4월 중순에 발견하여 추이를 지켜보다가 네이버 쪽에 문의를 넣어서 지금은 해결되었다.

다음 쪽에서 블로그 카테고리로 검색이 되면 작성일이 1970년 1월 1일로 나오고 세부내용이 표시가 안됨. 이때는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구먼..T.T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태어나기 8년전에 글을 작성했다는 말이군~ 어헛!!

여기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다음쪽에 문의를 넣지 않았다.
하지만 가끔 1970년에 작성했다고 쓴 글이 가끔 같은 제목을 가진 다른 글에 비해서 리스팅이 높게 되어있는 걸 보면 신기하다..ㅋ

다음 블로거뉴스 쪽에서 블로거기자 등록이 죽어도 안됨.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쪽에 문의를 넣고 다음 쪽의 시스템 상의 오류가 있는 것 같다란 답변를 받았다. 그리고 인증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면 인증하여 주겠다고 하여서 관련 정보를 보냈으나 현재까지 여기에 대한 답변은 없다. 아직 개편 초기라 여러모로 바쁘신 듯..

역시나 표준적이 툴로 블로깅을 해야 할까나..
가끔 이런 경우를 보면 참.. 안타깝기 그지 없는데 말이야.

바쁘시겠지만 빠른 수정 부탁드리겠습니다~

Tag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