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동글을 사고나서 집에서 몇가지 테스트를 끝내고 블루소레일을 다운 받아서 써봤다.
필요한 몇가지 설정을 마치고 x51v로 연결하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펼쳐졌다. 보아하니 여러가지 기능중에 해당기기가 지원하는 기능은 아래와 같이 네모박스로 표시되는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기능 중 “블루투스 파일 전송서비스”를 이용하니 다음과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쉽게도 SD 및 CF는 표시 안되는 것 같고 또한 받아들이는 x51v가 BT1대라서 전송속도도 느렸으나 처음 블루투스로 무언가를 연결해봤다는 것에 보람을 느꼈다.

블루투스.. 이걸로 해보고 싶은게 많은데 어떤걸 더 해보면 좋을까?

이 글의 관련글

Tags:

4 Comments

  1. 저도 이거 쓰는데요… 아이오기어IOGEAR라는 회사에서 나온 블투스 마우스를 잘 쓰고 있답니다. 근데 이 프로그램이 영 복잡해서 에러가 나더군요. 랜을 잡아 버리는 바람에 인터넷이 먹통이 되어 하루 종일 고생했습니다. 다행히 후배가 잡아줘서 겨우 회복되었지만 이 프로그램 정말 복잡하더군요. 후배도이런 건 처음 본다고… 그후에 모고MOGO 마우스를 테스트 해보니 잘 잡더군요.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아 조심해서 쓰고 있답니다.

    잘 보고 갑니다!

    1. USB형 블루투스 동글을 구입하고 나서 써본 프로그램입니다만.. 요즘에는 블루투스를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위에서와 같이 거의 연결만 해보고 말았습니다.

      나중에 BT2.0버전용 PDA를 사게 되면 그때 다시 쓸려구요..^^

  2. 블루솔레일과 WIDCOMM 요 두가지의 드라이버가 있는데, 로열티 때문인지, 저가형의 동글에는 죄다 블루솔레일입니다.

    로지텍 Dinovo 무선 키보드*마우스를 쓰는데, 거기 번들된 동글 (충전기 겸용이라 넘 커서 안씁니다 ㅠㅠ)은 상당히 안정적이었던 기억이 (WIDCOMM 드라이버 씁니다.)

    블루솔레일 동글을 끼고 저 키보드마우스를 쓰면 완전 기본 기능만 사용가능하더군요. 그리고.. 정말 귀찮게스리..가끔 끊기고.. sleep모드에서 돌아오면 헤매고.. 재부팅까지 해야하는 경우도.. ㅡ.ㅡ

    1. 그래서 저 역시 그냥 유선으로 대부분 쓰고 있습니다.
      동글이는 어딘가에 처박혀 있는데 찾지를 못하겠어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