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하고 있는 현재 접속자를 알려주는 위젯인 “whos.amung.us“가 업데이트 되었다.

기존에는 검은바탕에 흰글씨로 접속자의 수를 알려주는 이미지를 삽입하는 형태였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이에 더해 이미지의 색상 및 폰트색상 변경을 지원하며 또한 년별, 월별, 일별, 시간별로 접속자를 그래프형식으로 파악할 수 있는 “graphs.amung.us“라는 위젯도 선보였다.

이전에 whos.among.us에서 지원하는 이미지가 고정적인 색상이어서 블로그 등의 스킨과 잘 어울리지 않아 달기를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은 환경에서 스킨과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해 적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폰트와 배경색을 클릭을 통해 바꿔서 적용할 수 있으며 아래에 원하는 색상의 코드를 직접입력할 수 도 있다.

또한 접속자의 추이를 알아볼 수 있는 graphs.amung.us에서는 각각 년,월,일,시간 별로 코드를 생성해 블로그 등에 적용할 수 있다. 하지만 아래의 화면에서 나온 플래시를 직접 같다 붙이는 것이 아닌 링크로 연결되는 베너로 만들어 블로그 등에 부착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시기별 접속자 추이를 알기위해서는 클릭이란 과정을 한번 더 거쳐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별 현재 접속자 추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별 접속자 추이 그래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에는 이런 식의 베너로 부착해야 한다.

아무래도 아쉬워 위에서 플래시로 제공되는 추이 그래프를 직접 따서 블로그에 붙일려고 하니 그러지 말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핫링크는 안된답니다. 바로 딸 수 없게 하는 것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도..

아직 시도는 안해봤지만 스크립트 단에서 페이지를 직접 호출해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하고 사이즈를 조정하면 직접 붙이는 방법도 가능할 것 같기는 하다.

그런데 예전에는 이미지 버튼이 아닌 XML이나 단순한 HTML로도 현재 접속자를 뿌려주는 곳이 whos.amung.us 어딘가에 있었는데 지금은 어디로 갔는지 찾을 수가 없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런식으로 글자만 표시할 수 있었는데..

이 글의 관련글

Tags:

6 Comments

  1. Pingback: ZOOTY DESIGN LAB
  2. 죄송합니다. 트랙백을 날린다는게 잘못 날렸네요 …
    제가 보낸 트랙백 두개중에 잘못된거 삭제해주세요 …
    그럼 안녕히 주무세요 ^^

    1. 저도 처음에는 among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주소를 보니 아니더라 구요.

      아무래도 among.us 도메인은 다른 곳에서 선점한지라 그와 비슷한 amung.us 라고 도메인명을 지은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