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2학년 때였을 것이다. 그 때까지 한번도 여자친구를 사귀어 보지 못했던 나는 친구에게 소개받은 중학교 3학년 여자아이를 떨리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었다. 그것도 여자친구와 마찬가지로 지금껏 한번도 가보지 못한 커피샵에서 말이다.

지금이야 스타벅스니 머니 해서 커피전문점도 많고 약속을 잡을 만한 곳도 많이 생겼지만 당시의 커피샵은 중,고등학생들에게는 상당한 의미가 있는 장소였다. 왜냐? 당시 우리 또래의 주된 통신망은 휴대폰이 아닌 삐삐였고 커피샵에는 무료로 쓸 수 있는 전화기가 테이블 하나당 한대씩 놓여 있었기 때문에 특히나 여자아이들은 음료하나 시켜놓고 엉덩이에 땀띠날 때까지 수다떨고 전화받고 하면서 커피샵에서 하루를 놀 수 있었다.

당시에도 내 주변에는 왜 그렇게 내 또래 여자아이들이 진을 치고 있던지..
괜히 여자들에 둘러쌓여 있으니까 긴장되더라..

어쨌든 그렇게 기다리고 있으니 얼마 안있어 소개받은 여자아이를 만날 수 있었고 처음으로 커피샵에서 주문이란걸 할 기회가 왔다.

자.. 어디 함보세나..

커피가 4000원
팡파레가 6000원
키위쥬스 5000원
오렌지쥬스 5000원
….

 

도데체 뭐가 이렇게 비싼겨~~!!

지금처럼 벌어쓰지도 못하고 용돈을 받아쓰는 학생의 신분으로는 솔직히 그냥 커피나 콜라 같은 걸 먹고 싶었다. 그리고 여자아이도 그런걸로 주문해주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고 말이다.

하지만 여자아이의 입에서 나온 한마디..

저는 키위쥬스 먹을께요~

 

“아.. 네… 키위쥬스요? 그럼 저도 같은걸로 마실께요. 여기 키위쥬스 두잔이요~”

하고 카운터로 소리를 질러댔지만 속으로는 앞으로의 깝깝한 상황이 심각한 부담으로 다가온다.

얼마있어 날씬하고 길다란 잔에 담긴 초록색 빛의 키위쥬스 두잔.
일단 목이 타는고로 한모금 넘겼다.

‘오.. 이거 생각보다 맛나네~’

하지만 막상 얼굴을 보니 뭐라 할말이 없었다.
당시에는 나도 너무 순진했기 때문에…
그렇지만 이렇게 있을 수는 없지. 남자가다가 있는데 말이야.

그렇게 말을 쥐어 짤라고 짤라고 해서 결국 나온 말 한 마디..

키위쥬스 좋아하시나 봐요~^^;

 

“네. 좋아도 하구요. 커피샵에서는 그마나 이게 먹을만하고 가격대 성능비도 좋거든요.”
“예..? 가격대 성능비요?”
“키위 비싸잖아요. 그리고 오랜지 쥬스 같은건 어짜피 집에서도 마실수 있는걸요.”
“아.. 그렇군요.”

http://www.juiceproducer.com/images/site%20fruit%20and%20veg%20shots/kiwi%20cut%20in%20half%20small.jpg

당시에는 먹어본 적도 없어서 가격도 몰랐다.

그래.. 그렇게 생각하니 키위가 비싼것도 같았다.
이전까지는 나 역시 집에서 키위란 걸 먹어본적이 없으니깐 말이다.
그리고 테이블위에 놓여있는 키위쥬스를 보니 이정도 양이면 키위가 한.. 서너개는 들어간 것 같기도 하네..

그렇게.. 그날 생전 처음으로 여자랑 데이트도 해보고 키위쥬스도 마셔봤다.
혼자 있으면 죽어도 마실일 없는 걸 말이다.

그날 이후
어쩌다가 커피샵에 갈일이 생기면 항상 난 키위쥬스를 시켰다.
그놈의 가격대 성능비를 생각하면서 말이다.

The image “http://cook.dreamwiz.com/images/Recipe_new/R1747.jpg” cannot be displayed, because it contains errors.

당시 마셨던 건 이보다 훨씬 양이 많았다. 뭐.. 주된 성분은 얼음이었지만도..

요즘에야 커피샵에 거의 갈일이 없지만 가끔 키위를 보고 있으면 10년이 넘은 그날의 일이 생각나네..

그때 만났던 그 아이는 잘 살고 있을까?
괜시리 궁금해진다.

Tags:

4 Comments

  1. 키위에 얽힌 수채화군요! 잘 보았습니다. 저두 그때 그사람 생각이 잠깐 스치네요! 사람들은 다 비슷한가 봅니다….

    1. 저 이글..
      지금 사귀는 여자친구가 보면 한마디 할 것 같은데..

      혹시 omunia님께서 말씀하시는 그 분, 지금 함께사시는 분이 아시는 분인가요?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