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드디어 LG-KC1을 지르고 말았다.
신촌 W Style Shop에서 거금 50만원을 현찰로 뽑아 당장 KC1 내놔~!!!!!!!
라고는 안하고..^^; 직원분께서 말씀하시는거 하나하나 듣고 대답하면서 차근차근히 구매에 성공했다.

헌데.. 이상한 점이 하나 있다. 지금 투데이스피피씨에서 와이브로 보조금 22만원 때문에 상당한 혼란이 일어나고 있고 그 이유가 KT본사에서 해당 보조금 22만원을 소진할 때까지 와이브로 서비스를 이용안하면 그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물린다는 방침 때문이었는데 “W Style Shop(아직까지 전화번호가 배정 되어 있지 않음. 홈페이지에는 층별 안내 뿐) “에서는 그런 말이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 Style Shop 건물에 삐져나온 간판엔 저 W란 알파벳만 박혀있다.

단지 3개월 이상만 사용하시면 된다는 것!
그 이후로는 와이브로 서비스를 해지하던 KC-1으로 국을 끓어먹던 밥을 해먹던 괜찮다는 것.

아무래도 이상스러워 계약서에 직원분의 서명까지 받아두었으나 추이를 좀 더 지켜보아야겠다.

어쨌든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이렇게 감질나게 한 기기가 없었던지라 집에 가서 바로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았다. 앞으로 몇 번에 걸쳐 이에 관한 글들을 작성할 예정이다. 오늘은 먼저 KT 와이브로와 이를 이용한 스카이프(Skype) 통화에 관해서 써보려 한다.

 

“와이브로 데이터 무한요금 + 스카이프” VS “CDMA 통화요금” ??

일전에 와이브로 PDA폰과 스카이프로 휴대폰 전화요금을 내릴 수 있을까? 의 글에서 언급했지만 어짜피 와이브로를 쓰고 있는 상황이라면 이를 이용해 VoIP방식인 Skype로 통화하면 많은 메리트가 존재한다.

또한 같은 스카이프 이용자이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무료로 통화할 수 있으니 금전적인 면에서도 장점이 있고 말이다.

그런 이유로 KC1 구매 후 가장 먼저 KC1에 Skype를 설치하고 이걸로 스카이프를 이용하지 않는 일반전화 및 휴대폰과 연결해 성능과 사용성을 알아보았다.

먼저 KC1에 설치할 Skype는 최신버전(현재 v2.2)을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 내 경우 스카이프 홈페이지에서 PocketPC용 최신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해보니 설치과정에는 문제가 없으나 프로그램이 동작이 안되며 소프트리셋 후에는 운영체제가 다운되는 현상이 발견되었다.

역시나 MyMits 등의 커뮤니티 등에서도 이와 같은 문제로 질문을 올린 경우를 찾아볼 수 있었고 결국 현재로선 이에 대한 해결법은 2.2보다 한 단계 낮은 2.1대의 버전으로 설치하는 것이었다.

투데이스피피씨에서 2.1대의 Skype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니 아무런 문제 없이 설치되고 작동하였다.

이제 외부 전화와 연결하기 위해서 스카이프 아웃(Skype out) 요금을 결제해야 하는데 이는 스카이프 홈페이지에서도 할 수 있고 옥션과의 제휴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옥션 & 스카이프 페이지 여기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내 경우는 테스트 목적으로 옥션쪽의 사이트에서 휴대폰으로 만원을 결제해서 시도해보았다.
(전화요금을 전화로 결제하니 왠지 신선하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부로 전화하려면 스카이프 아웃(Skype Out), 번호를 할당받아 전화를 받으려면 스카이프 인(Skype In)~

그렇게 기존의 주로 채팅을 위해 쓰던 스카이프 계정이 아닌 통화를 위한 계정을 따로 만들어 충전하고 일단 아직까지 살아있는 기존의 휴대폰으로 통화를 시도해봤다.

오오옷!!!!!!

KC1에서 통화버튼을 누른지 얼마 되지 않아 휴대폰으로 뜬 번호는 00~로 시작하는 나도 전혀 모르는 번호. 휴대폰을 들고 통화버튼을 눌러 말을 해봤다.

“야~”
“야~”

“여보세요~”
“여보….요~”

“이거 되는거야 안되는 거야?”
“이거..이.. 안되.. 안되.. 야? 야? 야?”

통화내용을 글로 전달하는지라 보시는 분들에게 제대로 전해질지는 모르겠지만 결론은 이렇다.

못써먹겠다~~!! 써볼만 하다!!!!(아래 PS 참조)

일단.. KC1으로 일반전화를 할 때는 상대방도 그렇고 나도 그렇고 통화품질에는 별 문제가 없다.
디자인이 바 타입이라 입과의 거리가 좀 있는데도 불구하고 쓸만한 정도인데 와이브로를 연결한 상태에서 스카이프로 통화하자니 하울링이 너무 심하고 길게 말할경우 중간단어가 뚝뚝 끊겨버린체로 전달된다. 또한 휴대폰의 송화기쪽으로 전해지는 내 목소리도 너무 작다.

머여.. 왜 이러는겨~!!!!!!

너무 많은 기대를 한 탓일까? 아니면 뽑기를 잘 못해서 내 KC1만 그런 것일까?
예전에 x51v를 무선공유기로 연결해 집에서 통화할 때는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말이야.

비록 짧은시간 동안 테스트한 것이라 결론을 내리기는 이르지만 솔직히 많이 실망스러웠다. 돈 좀 아껴볼라 그랬는데 말야.

일단 스카이프 통화테스트는 여기까지.
다른 것 테스트도 해봐야징~

 

PS1 : 만원이 아까운 나머지 리모콘에 달린 마이크로 다시금 통화를 시도해 보았다. 그래보니..
오.. 꽤 쓸만하다. 상대방 목소리도 잘 들리고 내 목소리도 왠만큼 통화할 수 있을정도로 들을만 하다고 한다.

그래.. 다행히도 앞으로 종종 써먹어 볼 수는 있겠다~^^

간단하게 통화감도를 정리하자면

  • 일반통화 : 아주 감도 좋음. 아직까지 문제있다고 말하는 사람 못보았음.
  • 리모콘 마이크로 스카이프 통화 : 약간의 화이트 노이즈와 감도 문제는 있으나 통화 할만함. 서로의 말이 끊김없이 잘 들림.
  • 리모콘을 연결하지 않은 스카이프 통화 : 통화가 불가능 한 것은 아니나 상당한 하울링이 있음. 또한 감도가 상당히 멈.
Tags:

23 Comments

  1.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KC1을 사용하고 있는데 스카이프도 사용하고 있구요,
    저도 테스트한 결과 님과 같은 결과를 보이네요, 근데 전용 이어폰으로 통화할 경우
    잘됩니다. 한번 테스트해보세요,

    1. 저도 방금 다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대연님과 마찬가지로 전용 이어폰으로 통화하니 꽤 할만하군요~^^
      다행입니다.

      대연님도 새로사신 KC1 잘 활용하시길 빕니다~^^

    2. 위 문제는 상대방이 말한 음성이 통화용 스피커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MP3용 스피커로 나와서 그럴 것 같은데요.. 이통사에서 단말기를 발주할 때 이동전화 통화 외의 다른 소리는 통화용 스피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했기 때문일 겁니다. 혹시 다른 이유면 좀 알려 주세요..

  2. 오홋…드뎌 지르셨군요. 저는 해외연락이 많은지라 스카이프 사용땜에라도 KC1을 노리는 중인데 좋은 리뷰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PS 읽기 전까지 왕 실망…스카이프는 포기해야하나 했는데…전용 이어폰으로는 쓸만하다니 다시 지름신이 불끈!하네요. 조만간 지르게되지 싶네요. 지금까지 피뎅이만 쓰다가 피디에이폰은 첨이라 여러모로 모르는게 많습니다. 많은 가르침을 주시길…

    1. 해외 연락이 많으시다면 스키이프로 연락하실 일이 많으시겠군요. 위의 PS에서 드린 말씀대로 전용이어폰을 쓸 경우에는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그런데 저도 그동안 쭉 피뎅이만 써오고 피뎅이 폰은 다른 사람것 셋팅은 해줘본 경험만 있어서 잘은 모릅니다. 아치님께도 좋은 정보 아시게 되시면 알려주세요~^^

  3. 너무 부럽습니다. 저도 핸드폰에서 skype를 이용해 보려고.. KC-1이나 삼성 블랙잭 둘 중 하나를 지를까 고민 중인데.. KC-1은 어떤가요?

    1. 개인적인 생각으론 블랙잭은 휴대폰에 가깝고 KC-1은 PDA에 가까운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PDA만을 쭉 사용해 온지라 아무래도 PDA에 가까운 KC1을 구매하게 되었고 현재까지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4. Nes 회원님의 포스트가 금일 오후 05:00에 미디어몹 헤드라인에 링크될 예정입니다. 익일 다음 헤드라인으로 교체될 경우 각 섹션(시사, 문화, 엔조이라이프, IT과학) 페이지로 옮겨져 링크됩니다.

    1. 고맙습니다.
      이전에 오픈블로그 쪽에서도 종종 걸어주셨더군요~^^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5. 저와 같은 날, 같은 곳에서 지르셨네요. 덕분에 좋은 정보 많이 얻었습니다. 저는 배터리 대기시간이 메뉴얼에 있는 것보다 훨씬 짧다는 것 외에는 아직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도움 바랍니다.

    1. 반갑습니다~ 코바님

      그런데.. 혹시 지르신 시간이 저녁이셨던가요?
      그리고 혹시 제게 kc1도 ktfmembers에서 요금제 등을 관리하면 된다고 말씀해 주셨던 분이신가요?

      덕분에 헤메지 않고 바로 요금제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거든요.

      저 역시 많은 가르침 부탁드리겠습니다~^^

  6. 사용기 잘 읽었습니다.
    저도 오늘(새벽 1시 40분 넘었으니 토요일이군요) W Style Shop에 가서 질러줄 생각입니다. 설마 오늘 쉬는건… 아니겠죠? ㅋㅋ
    외국에 장기여행갈 친구때문에 skype 와 친하게 되겠군요. 덕분에 쉽게 결정내릴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제 경우 KC1을 몇일간 사용하면서 큰 불편은 없으나 쓰시는 분에 따라서 기기의 장단점에 대해서 평가하는 기준이 다르니 투데이스피피씨(http://todaysppc.com)등에서 KC1에 대해 다룬 내용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구요~

  7. Nes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캐시원에 관심이 있어 찾던중 이곳에서 구매며 좋은팁을 엊어가는군요 ^^*
    저역시 투피에서 와이브로 보조금때문에 고민중이 였는데…..
    그문제는 별탈없길 바라며 저도 그곳에서 구매 해야겠습니다.
    좋은글 감사히 잘보고 제가 운영하는 작은까페에 정보공유 좀 해도 될까요?
    그럼 안녕히 계시고 종종 들리죠… ^^/

    1. 안녕하세요. 태시기아버님.
      이 댓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이미 구매하셨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보조금 건에 대해서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운영하고 계신 카페도 많은 발전 있으시길 빌겠습니다~^^

  8. 네~그렇더군요 말씀하신곳에 여쭤보니 보조금 지원은 맞는데 괜히 나중에 청구되면 대략난감일듯해서 이달 지나고 구매해볼려 합니다.
    지금 쓰시는기기 이상없이 잘 할용하시길 빌며 나중에 요금 나오면 한번더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Nes님 좋은 저녁 되시길 바립니다 ^^*

    1. 네 아직 구매안하셨군요.
      말씀대로 저 역시 보조금이 나중에 청구되면 충격이 심할 듯 싶습니다.^^;

      요금이 청구되는 걸 봐서 다시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안녕히 계시구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더운날 부디 시원한 곳에서 즐겁게 보내시길..

  9. 어제 오늘 게속 안되는군요! 인터넷 보니 전세계 불통… 이런 일도 생기는군요…. 설명 잘 보았습니다. 잘 쓰셔서 잘모르는 분들에게도 쉽게 읽힐 것 같으네요..

    1. 요즘에 스카이프에서 전 세계 국제전화 무료 어쩌고하는 이벤트 때문에 맛이 간걸까요? 저도 몇일 전에 스카이프로 전화할라고 하니 로그인하는데만 한참걸렸습니다.

      그리고 칭찬 감사합니다~^^;

  10. 오우~~
    멋지십니다.

    저는 이 좋은 정보를 이제서야 접했네요.
    제가 궁금해했던 사항을 시원하게 파헤쳐주셨네요…ㅎㅎ
    pda폰은 꽤 오래 전부터 사용해봤습니다.
    럭시앙, HP RW-6100을 사용(현재는 PDA로만 사용중)해봤답니다.
    제가 PDA폰을 이용한 VoIP에 관심이 좀 많습니다.
    http://blog.empas.com/gongha/9322684

    님의 글, 제 블로그로 좀 퍼갈께요.
    투데이도 자주 가시는군요.
    여러모로 괜시리 반갑네요..
    좋은 정보 감사요~

    1. 댓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몰아서 적어버리는 습성이 있어서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로 또 찾아뵙게 되면 좋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