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세간에 화제가 되는 이슈들을 뉴스를 보지 않아도 알 수 있게 해주었던 미디어다음아고라가 개편이 된 모양이다. 각각의 페이지로 분리되어 있었던 즐보드, 토론방 등이 아고라라는 하나의 뎁스쪽으로 통합이 되었고 이야기란 메뉴는 새로이 생성된 것 같다.

또한 기존의 euc-kr이 아닌 utf-8형식의 유니코드를 지원하고 있으므로 이제 제대로된 다국어 검색도 가능할 듯.

어쨌든 문제는 덕분에 해야할 일이 늘었다는 것이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에 토론방과 즐보드쪽을 긁어오던 클리핑 소스가 더 이상 먹지 않기 때문에 새로이 소스수정을 해야하는 것.

하지만 이전보다는 간편하게 할 수 있을 듯 하다.

토론방과 즐보드는 같은 소스를 이용해서 변수만 바꿔주면 될 것 같고 새롭게 추가된 이야기란 메뉴 역시도 마찬가지일 듯.

그나저나 대한민국 대표 포털인 다음에서 밀어주는 “이야기”, 아무래도 네이트톡과 거의 같은 생생한 삶의 이야기들이 많이 쏟아질것 같은데 과연 네이트톡 운영자처럼 엽기적인 제목으로 작성자가 지은 제목을 변신시켜줄까나? 블로거뉴스를 보고 있으면 다음 쪽 분들도 만만치 않을것 같은데 말이다.

 

그동안 제 블로그에서 클리핑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께 알림 말씀.현재 네이트톡(판), 다음 토론방 베스트, 다음 이야기 베스트, 다음 즐보드 베스트를 RSS리더를 이용해서도 보실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네이트톡쪽은 거의 완료된 상태이고 SPBInsight로 업데이트 하실 경우 기존 iSilo와는 달리 이미지도 제대로 불러오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음 아고라쪽의 RSS는 클리핑 소스를 갱신하면서 같이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네이트톡쪽은 RSS로 불러오니 내용이 상당히 많네요..^^;

이 글의 관련글

Tags:

6 Comments

    1. 개인적인 사정으로 많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1. 요샌 클리핑 한거 읽기도 시간이 빠듯해서 저도 한동안 클리핑도 안하며 지내고 있는데 Nes님도 바쁜가 보네요! ㅎㅎㅎ

  2. 덕분에 즐클리핑 하고 있습니다~ 요즘 클리핑 사이트가 없어서 한참 찾고 있었어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