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고 있는 NDS게임 중 카마이타치의 밤, 거리 – 운명의교차점 등의 명작 사운드노벨 반열에 오를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아카가와지로의 야상곡(赤川次郎ミステリー 夜想曲 ―本に招かれた殺人)이란 게임을 하고 있다.

현재 3화까지 클리어한 상태인데 이거 물건이다.
스토리, 긴장감, 몰입감, 그래픽, 사운드등 나무랄데가 없으며 특히나 사운드노벨에서 가장 중요한 소설의 느낌을 정말 잘 살렸다.

게임을 하다 보니 이런 깔끔한 문체로 소설을 쓰게된 아카가와지로란 작가에 대해서도 궁금해지게 되었고 결국 그에 대해서 좀 찾아보게 되었다.

1948년생으로 그동안 약 300편 이상의 단편, 장편, 시리즈 소설을 썼으며 이러한 다작은 일본 소설계에서도 드문일로 한때 그가 쓴 소설이 소설부분 베스트셀러 1~4위를 한꺼번에 차지한 적도 있다고 한다.

아마존 재팬쪽에서 그가 쓴 소설등의 리뷰를 살펴봐도 대부분 별 4개 이상의 좋은 평가가 내려져 있고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TV, 영화, 드라마 등으로 리메이크된 작품도 많았다.

이렇게 검색하던 와중에 몇가지 소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곤 바로 PDA로 집어 넣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NDS 게임인 야상곡 – 本に招かれた殺人의 원작 소설 殺人を呼んだ本 -私は図書館-

위의 화면은 현재 쓰고 있는 LG-KC1이란 PDA폰으로 소설을 보고 있는 화면이다.
다운받은 소설이 HTML파일로 되어 있어 이를 iSilo로 클리핑했다. 또한 기존에는 MS-PGothic 폰트로 주로 일본어로 된 문서를 읽었는데 이것 보다 클리어타입을 지원하는 메이료(Meiryo – 명료)폰트로 보니 더욱 가독성이 좋아졌다. 이 폰트가 이번 일본어판 비스타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폰트라는데.. 울라나 비스타의 기본 폰트인 맑은고딕보다 말 그대로 명료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화면

일단은 일케 집어넣어두고 나중에 야상곡을 클리어 하게 되면 함 읽어보면서 내용을 음미하는 것도 괘안을 듯.

이 글의 관련글

Tags:

4 Comments

  1. 이렇게 검색하던 와중에 몇가지 소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다.

    라고 하시던데 혹시 주소를 가르쳐주실수 없나요?

    저도 요즘엔 웹노벨소설을 찾아서 이치타로에 붙여넣은후 ATOK의 코지엔으로 보고 있지만 제가 보유한 일본소설은 간단한 것뿐이거든요.

    1. 위의 야상곡과 관련된 자료는 일본쪽에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Winny라는 P2P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은 것입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Winny말고도 Share라는 프로그램과 퍼펙트다크라는 프로그램도 많이 사용하는 듯 합니다.

      네이트 쪽 클럽에 Winny관련 클럽이 있으니 그쪽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역시 Winny군요.
      네이트클럽은 잘알고 있습니다.
      혹시 그곳에 가면 검색키워드라든가 소설리스트를 구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말씀하신대로 한번 네이트winny에 가봐야 겠습니다.

    3. 네 제 경우는 요즘은 위니보다는 쉐어를 이용하고 있는 편이지만 클러스터 키워드를 소설로 해두시고 검색하시다 보면 생각보다 상당한량의 자료가 검색될 겁니다.

      저도 하드에 받아두기만 했지 읽지 못한 소설들이 너무나도 많네요ㅋ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