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물론 손으로 쓰고 있다.

몇몇 엄청난 내공을 지니신 분들께서는 발이나 혀로 키보드를 쳐가며 블로그를 쓰시는 분도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그 정도의 내공은 안되므로 물론 손에 달린 손가락을 이용해 키보드를 쳐가며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이렇게 키보드를 이용해서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게 아닌 정말 자필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도 계신다.

크리진 – 손으로 쓰는 블로그
치군의 잡동사니 창고 – 손으로 쓰는 블로그 테스트 버전

위의 분들은 종이나 이미지편집툴을 이용해서 적은 글을 스캔 등으로 이미지화시켜 올리는 경우이지만 때로는 컴퓨터에 익숙치않은 이유로 본인이 적은 글을 다른이가 블로그에 올려주는 경우도 있다.

청소부 홍씨 그를 만날 때…

내 경우는 손글씨는 개판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블로그에 손글씨로 글을 올리는 것은 거의 상상 불가다ㅋ. 그런데 일본에서는 이렇게 개인적으로 이미지화시켜 올리는 것이 아닌 정말 손으로 쓰는 블로그가 존재한다.

이름하여 手書きブログ – 손으로 쓴 블로그 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으로 쓰는 블로그 메인페이지

메인 페이지에는 손으로 쓴 블로그에 등록된 블로그 중 인기글, 최신글 등이 올라와 있고 우측에 있는 회원가입메뉴를 통해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위의 화면 중 메인에 표시된 블로그 중 하나에 들어가 보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게 다 손으로 쓴 것!!

본문도 메뉴도 RSS도 블로그 명도 블로그 제목도 모두 손으로 써져있었다!!
심지어는 태그까지 손으로…!!

여기에 추가해 블로그에서 빠질 수 없는 댓글 조차도 역시 손으로 써야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짱인듯..

위에는 테스트로 함 한글을 적어본 건데 위에 달린 댓글을 보니 마우스로 어떻게 저런 긴 댓글들이 적힌 것을 보니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 것도 한자잖아!!

구조상 플래시를 이용한 이미지 툴로 글씨나 그림등을 그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데 기술보다는 그 아이디어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무래도 오에카키의 원조인 일본이라 이러한 서비스도 잘 쓰여지고 있는 것일 듯.

최근에는 휴대폰으로도 블로그를 볼 수 있게 했다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서비스가 생기면 어떨지 기대된다.

재미있을 듯

이 글의 관련글

Tags:

6 Comments

  1. Pingback: Funlog.kr
  2. 상당히 재미있네요~~
    수고가 좀 들어가고 블로거의 손글씨를 보여주는 것도 재미있는 블로깅 방법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제가 매주 발행하는 포스트에 Nes님의 글을 소개해봤습니다^^

    1. 어익후 감사드립니다.
      정리해주신 글 잘 보았습니다.

      이전에 오픈블로그나 블로그플러스 쪽으로 글이 올라간 적은 몇번 있지만 이렇게 같은 블로거분께 추천을 받아 올려지기는 처음이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3. 디지털 기계에서 아날로그로 글을 쓴다라.
    원점으로 돌아간다는 것이 한편으로는정말 신선하네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