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터툴즈에 관해서 몇가지 포스팅을 했으나 그 중 가장 지랄 맞은 문제는 도데체 어디서 에러가 난지 파악이 안될 때이다. 요즘들어 심각한 귀차니즘이 엄습하여 왠만하면 그냥 쓰려고 했으나 리퍼러가 등록되지 않는 문제는 그냥 두고 볼 수가 없었다.

그럴 때 일반적인 해결 법으로 적당한건 솔루션을 만든 업체 사이트의 포럼이나 Q&A등을 뒤져봐서 같은 문제가 벌어진 경우는 체크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럴 때도 답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다. 나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XAMPP라는 APM솔루션을 USB메모리에 넣어 둬서 그동안 로컬에서만 작업하였고 이미 XAMPP를 USB메모리에 넣어서 사용할 때 문제점은  이미 알고 있었다.

그것은 바로 다른 컴으로 옮겨 갈 때마다 Mysql단의 *.mdy파일 및 갖가지 파일들이 싹 사라지는 문제이다. 해서 그동안 해당 mdy파일을 원본 XAMPP쪽에서 옮겨오는 방법으로 처리를 해왔으나 이번에 서버단으로 파일들을 옮겨 블로그를 오픈하자니 영 찜찜했다. 또한 테터툴즈에서 링크가 걸리지 않는 문제, 기타 스크립트단 오류 등을 심심치 않게 본 지라 이번에 맘을 잡고 한번 에러를 잡아보기로 했다.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은 뭘까?

무식하지만 재설치 하는 것이다.
근데 너무 무식했다.

해서 파일 비교 프로그램인 Araxis Merge를 사용해 새로 다운 받은 테터툴즈와 기존의 테터툴즈, XAMPP를 비교해봤다.

허허..
결과를 확인하니 별의 별 군데서 파일들이 사라져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상이 다른 줄이 파일이 없거나 다른 것들

그래서 폴더 비교를 통해 빠진 파일들을 간단하게 복구하고 나니..?

모든게 정상이다.

이런 프로그램에 이미 알고 있으면서도 종종 까먹는 바람에 개고생을 하곤 하는데..
이번을 계기로 쫌 기억 좀 하자

Tag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