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러한 메세지가 디오펜을 정상적인 경로로 사용, 설치, 제거하였을 때는 거의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 여기서의 정상적인 경로란 크랙버전 등을 말하는 것이 아닌 윈도우 설치파일을 통해 PDA로 디오펜의 Cab파일을 전송하고 PDA상에서 설치 후 리셋까지 이루어진 것을 말한다.

그럼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는 무엇인가?

내 경우 PDA 및 PDA폰에서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로케일을 동시에 적용한 wince.nls가 필요하였고 때문에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 디오펜설치용 cab파일을 수정하고 cab파일만 PDA쪽으로 전송해 설치 및 사용해왔기 때문에 제목과 같은 메세지가 뜨고 이 때문에 조금 애를 먹었다.

일단 디오펜의 윈도우 설치프로세스의 경우 컴퓨터와 PDA간에 접속상태를 먼저 체크한 후 PDA에 이전 버전의 디오펜 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판단한다. 다음 설치가 안되어 있다고 판단되면 정상적인 설치경로 넘어가게 되는데 여기서의 판단기준은 레지스트리 및 프로그램추가제거의 목록이 아닌 파일시스템자체를 검색하여 디오펜의 존재여부를 결정하는 듯 하다.

따라서 파일시스템 상, 다시말해 탐색기를 열어서 프로그램파일 하단에 존재하는 디오펜관련 파일들을 모두 삭제하고 Window 폴더 하단에서 Dio* 어쩌고 관련 파일을 모두 삭제하면 별 문제 없이 설치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있다.

혹시라도 본인과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길 바란다.

PS : 이 문제 때문에 구글 등에서 검색해보니 분명 같은 문제 때문에 디오펜사이트로 질문을 보낸 분의 내용이 검색되었지만 안타깝게도 캐시 쪽으로 접근해도 내용을 확인할 수 없었다. 이전 질문답변 게시판에서 1:1 상담으로 개편되면서 기존 질답로그는 완전히 차단 시킨 듯.

왜인지는 알지만 알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좀 많이 안타깝다.

Tag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