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다.
사용하고 있지 않는 도메인을 구글 에드센스로 연결시켜두면 해당 도메인에 사용자가 접속해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모델이다.

예를 들면 가끔 사이트 접속시 도메인에 오타가 포함되어 다른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광고만 쭉 뜨는 사이트 있지 않은가? 그런식의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광고들을 구글이 챙겨준다는 것이다.

살펴본 결과 예전에는 꽤 많은 접속률을 보이는 도메인에만 이러한 기능을 제공했다고 한다. 근데 이게 일반 애드센스 사용자에게 완전히 오픈이 된것.

한동안 에드센스에도 별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역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모델은 꾸준히 발전하는 구나.

그렇다고 한다면 어떠한 도메인이 에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
두가지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겠다.

  1. 접속량이 많았으나 사이트가 폐쇄되어 도메인 등록이 만료된 경우
  2. 접속량이 많은 사이트 도메인의 오타를 이용하는 경우

1번의 경우는 만료되고 나서 초기에는 기존의 사이트의 접속량에 따라 어느정도의 수익은 기대할 수 있겠으나 시간이 지날 수록 수익이 떨어질 것은 자명하다.

2번의 경우 원래의 사이트가 접속량이 꾸준할 경우에는 오타율도 꾸준할테니 보다 지속적인 수익률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URL을 직접쳐서 입력하는 사람보다는 브라우저 기본페이지에서 한글로 검색하여 접속하는 경우가 더 많으니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사이트의 오타를 이용하는 건 좀 힘들 수도 있겠다. 글고 유명한 사이트의 경우 오타까지 생각해서 도메인을 확보해두는 경우가 많으니 말이다.

흠.. 어쨌든 앞으로 도메인 구매시 염두해두고 참고할만한 수익모델이다.

 

이 글의 관련글

Tags:

4 Comments

  1. 관련없는내용이라 쏘리
    아이폰 나온데
    진짜나올까?

    에칫팃팃피://fatmac.net/zeroboard/view.php?id=market&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7644

    1. 선택한 게시물이 존재하지 않는단다ㅋ

      솔직히 지금까지는 아이폰이 나오든 말든 별 관심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너무 루머들이 혼재한지라 걍 나오면 나왔나 보다 할라고.

      머 막상 이래도 나오게 되면 급 땡기겠지ㅋ

  2. 수정수정 근데 나 나오면 바꿀라고
    캬캬캬캬캬캬컄

    지금 전화기를 얼마나 쓴건지 기억이 안나네..흠…;;;

    1. ㅇㅇ 먼저 너가 베타테스팅 좀 하고 알려줘라. 이것저것 다운로드 받을 경로도 좀 알아두고 말이야. 건투를 빈다ㅋ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