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에 wm용 기기를 구매하고 셋팅시에는 정말 해야할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wince.nls를 삽입해서 한중일 로케일도 삽입해야하지
이런저런 폰트도 삽입해야하지
때로른 레지스트리도 건드려야하지
컴퓨터에 있는 cab설치파일도 옮겨야지
설치한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셋팅값도 조정해야하지… 등등등
이들을 모두 스마트폰 본체에서 하고 있노라면 흠.. 머랄까 짜증이 샘솟게 된다.

특히 레지스트리 수정이나 셋팅값 조정 등 텍스트를 입력할 일이 있거나 자그만한 화면에서 값을 조정해야 한다면 이러한 짜증은 배가가 된다.
그래서 예전부터 포켓콘트롤러를 이용해 이런 일들을 원격접속 기능을 이용하여 PC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로 해결해 왔는데….
이번에 다시금 오즈옴니아를 셋팅하면서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대단한 프로그램인지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에서 메인으로 밀고 있는 기능은 다름 아닌 pda 및 윈도우모바일 용 스마트폰에 원격접속 기능인데 이것 자체도 훌륭하지만 다른 부가 기능 또한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된다.
전체화면.jpg
위의 포켓컨트롤러로 써먹을 수 있는 화면들~

간단하게 나열하자면 다음과 같다.

  • 화면 캡쳐 기능
  • 화면 녹화 기능
  • 여러가지 반복작업을 한번에 수행할 수 있는 매크로 기능
  • 파일을 주고 받고 셋팅할 수 있는 탐색기 기능
  • 레지스트리 유틸리티
  • 싱크기능
  • 프로세스 유틸리티

 

대충 이 정도인데 문제는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꼭 PC와 USB로 물리적인 접속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특히 오즈 옴니아의 경우 기본으로 주어진 데이터연결 케이블이 상당히 짧은데 이걸 연결하고 옴니아 본체에서 셋팅하고 하는데에는… 글고 셋팅 도중에 전화까지 온다면..T.T

….
…….
……….

벌써 꽤 많은 시간이 흐른 것 같다.
정확한 버전은 기억이 나질 않으나 예전 ActvieSync는 무선 접속을 지원했었다. 와이파이 무선접속 말이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이러한 무선연결이 보안에 문제가 된다고 해서 기본 기능에서 빠지게 되었고 pda커뮤니티에서는 이 기능이 생략된 것에 대해 울분을 토하는 사용자들을 종종 목격할 수 있었다.

글고 그렇게 울분을 토하는 사람 중에는 본인도 포함되어 있고 말이다.

그렇게 해서…
이번에 오즈옴니아(옴니아2)를 셋팅하면서 또 한번 울분을 토하나 하였는데 포켓컨트롤러에서 ip접속(와이파이든 머든)을 지원하는 것을 실제로 확인하고 나온 감탄사는 이거였다.

헐…. 쩌네ㅋ

엑티브싱크로 연결하는 것과 원격접속 상태도 별반 차이 없고 유선으로 연결된 모든 기능 활용도 가능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었다.

연결설정도 간단한데 아래의 그림 몇장을 함 살펴보면 금방 셋팅이 가능할 것이다.

PC설정

아래부터는 PC에 포켓컨트롤러를 설치한 상황 이후를 가정한 설명이다.

PC의 서버 프로그램 및 스마트폰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된 상황에서 와이파이등으로 무선 원격연결을 하려면 다음과 같이 셋팅하면 된다.

먼저 포켓컨트롤러를 실행하고 왼쪽상단의 포켓컨트롤러 아이콘 – setting – setting 으로 들어간다.
셋팅1.png 

위의 버튼이다.

아래의 화면에서 새로운 프로파일을 맹글어야 하니 New Profile… 을 눌러준다.

셋팅2.png 

아래의 빨간 부분만 신경쓰면 된다. (오른쪽 옴니아 2 이미지 및 manufacture, Device type은 걍 옵션이니 넘어가도 된다. 프로파일 네임 암거나 써주고 옴니아2에서는 터보모드가 되는 듯 하니 클릭해주고 마지막으로 Connection에서는 TCPI/IP를 선택해준다.

아래 이미지에서는 TCP/IP를 비워두고 그냥  저장했는데 이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무선 wifi공유기가 무선기기에 알아서 IP를 뿌려주는 DHCP으로 셋팅되어 있기 때문이다.

셋팅3.png 

위와 같이 설정한 항태에서 우측 상단의 OK버튼을 눌러주면 설정 끝이다.

그리곤 다시 포켓컨트롤러 메인화면으로 와서리 재생버튼 비스무리한 연결버튼을 눌러주면 이전에 설정한 프로필 네임이 보일텐데 그걸 선택하고 연결을 누르면~!!

셋팅4.png 

위의 창이 표시된다.

글고 캡쳐된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192.168.1.104라고 되어있는데 이는 현재 무선공유기와 옴니아2가 서로 와이파이로 연결된 상태에서 무선공유기가 옴니아2에게 준 IP이다.

그럼 이 ip는 우찌 알 수 있는가?

무선공유기의 설정에서 현재 연결된 무선클라이언트 ip를 디벼서리 알수도 있고 옴니아2 본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하게 옴니아2에서 연결되어 있는 ip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시작 – 단말설정 – 연결설정 – wifi로 들어간 후

우측하단의 메뉴 – 환경설정 – 설정버튼을 누르면 현재 공유기와 연결된 ip를 확인할 수 있다. (적어두니 그닥 간단하지는 않은 듯..ㅋ, 이 방법 말고도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많다)

셋팅5 (2).png 

이 상태 까지 와서 ip를 입력하고 마지막 Connect까지 눌러주면 옴니아에서 연결할라고 카는데 연결할래? 라는 메세지가 뜨고 ㅇㅋ 하면 PC에서 옴니아의 모든 것을 눈으로 보면서 통제할 수 있다.

글고 이 상태가 되면 문자도 키보드로 보낼 수 있고 기타 등등 하고픈거 다 할 수 있다~!!

적어두고 보니 간단리뷰가 아닌 듯 한데..
어쨌든 옴니아의 짧은 데이터 연결선에 고통을 받으셨던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싶다.

Tags:

4 Comments

    1. 아유 아크몬드님 오랜만입니다.
      간만에 집중 포스팅 중인데 이렇게 댓글을 남겨주시니 더욱 기쁘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일 항상 잘 되시길 빌겠습니다~^^

  1. 와.. 좋은 정보네요. 이 프로그램 유료인가요? 잘만들어진 프로그램은 유로로 꼭 사서쓰자는 주의인데 저렴했으면 좋겠네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