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SKT 및 KTF의 매직엔 같은 사이트에서는 해당 가입자가 정회원일 경우 그쪽 사이트로 메일이 오면 제목과 내용의 일부를 핸드폰 문자로 보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정회원일 경우는 물론 무료이구요. (SKT쪽은 예전에 사용한지라 지금은 어떠한 서비스 명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리고 LG쪽은 이러한 서비스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

이를 잘 이용하면 여러가지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간단하게 SMS(핸드폰 문자)로 확인할 수 있지요. 몇가지 활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제가 KTF를 사용하고 있는 관계로 이들의 서비스를 매직엔으로 그냥 표현하겠습니다.

  • Gmail 등의 메일 포워딩 기능을 이용해서 Gmail로 메일이 온 경우 이를 바로 매직엔쪽으로 포워딩 해서 SMS로 확인.
  •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새글, 댓글, 트랙백등이 달렸을 때 매직엔쪽으로 메일을 보내 SMS로 확인(소스 수정 등이 필요).
  • 서버 등에 특별한 이벤트로그를 걸어두고 해당 이벤트가 발생했을 시 매직엔쪽으로 메일을 보내서 SMS로 확인

 

간단하게 정리하면 어떠한 이벤트 든지 이를 메일을 발송할 수 있게 걸어두고 매직엔쪽으로 보내버리면 됩니다.

매직엔에서 이걸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면 일단 정회원가입을 통해 핸드폰 인증을 받으시고 메일쪽으로 들어가 아래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무료문자를 수신하시려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선택해주시면 되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매직엔 같은 경우는 전송받을 메일만 따로 설정할 수 있으므로 이런 것들을 이용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설정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위의 서비스를 이용해서 Gmail쪽으로 오는 모든 메일들은 SMS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목만 봐도 대충 이걸 확인해야 될지 안해도 될지가 파악되니까 상당히 편리하더라구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됐으면 싶네요..^^

이 글의 관련글

Tags:

4 Comments

  1. SKT는 월900원의 유료라지요. SKT와 KTF 둘다 이용해봤지만… 이런 부가적인 서비스는 KTF가 좋은게 많더군요.

    1. 아.. 그랬군요.
      KTF쪽으로 이사한지가 한 2년 정도 되서 유료로 변했는지 몰랐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