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으로 바로 들어가자.

전제조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에 구글 애드센스가 부착되어 있고 구글 통계에 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

위의 전제조건에 만족할 경우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웹통계를 연동시키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1. 구글 웹통계에 로그인 한다.
  2. 로그인 후 펼쳐지는 계정 선택화면에서 애드센스와 연동시킬 계정을 선택한다.
  3. 계정에 딸려 있는 웹사이트 프로필에서 오른쪽 끝의 수정을 클릭한다.
  4. 아래의 화면으로 전환되면 빨간 박스의 수정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정클릭
  5. 프로필 정보 수정 창에서 에드센스 데이터의 부분의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나오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복사해두고 저장한다.사용자 삽입 이미지
  6. 복사한 코드를 웹사이트 소스상의 <head></head>사이에 삽입한다.
  7. 끝~!!

이와 같이 셋팅을 해두면 구글웹통계와 애드센스 데이터가 연동되어 웹통계 보고서 메뉴의 콘텐츠 > 애드센스
쪽에서 아래의 관련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애드센스 수익
  • 1,000회 방문당 애드센스 수익
  •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수
  • 방문당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
  • 애드센스 클릭률
  • 애드센스 eCPM
  • 애드센스 단위 노출수
  • 방문당 애드센스 단위 노출수
  • 애드센스 페이지 노출수
  • 0.00 방문당 애드센스 페이지 노출수
  • 애드센스 인기 콘텐츠
  • 애드센스 인기 추천자
  • 애드센스 동향

실제로 연동해보니 애드센스 관리자에서 주어지는 정보만을 활용하는 것보다 웹통계쪽 정보와 같이 유기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꼭 연동하시길~

이 글의 관련글

Tag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