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
[personal digital assistants]
는 컴퓨터입니다. 자그만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지만(화장실에서 일볼 때 매우 유용합니다..^^;) 말 그대로 컴퓨터이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가 없다면 별로 쓸모가 없죠. 마치 윈도우 처음 깔고 나서 프로그램 설치 안하고는 쓸 일이 별로 없는 것 처럼 말입니다. 여러가지 광고를 보고 와.. 이거 컴퓨터 처럼 별걸 다 할 수 있겠구나 하고 구입한 분들도 적당한 소프트웨어를 찾지 못하거나 그러한 소프트웨어의 존재 자체를 몰라 비싼 PDA를 서랍구석에 박아 두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x51v
기본 셋팅화면 – 소프트웨어를 안 깔면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앞으로 장르를 몇가지로 나누어 어둠속에서 썩고 있는 PDA에게 광명을 찾아줄 내용을 적어보려 합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내용으로 PDA를 전자문서 뷰어로 사용하는 법들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전자문서라면 여러분들께서 익히 알고 있는 PDF
[portable document format]
(Adobe Acrobat Reader파일), chm(윈도우 도움말 파일), doc(MS Word 파일), hwp(한글 파일) 등의 여러가지 문서파일들을 말합니다. 일단 워드파일인 doc 및 한글파일인 hwp에 관해서는 나중에 정리하기로 하고 먼저 이미 인터넷에 수 많이 존재하는 pdf, chm형식으로 된 문서들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자문서를 어디서 어떻게 찾을 수 있는가?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본디 책으로 나와 있어야 할 것들이 chm 또는 pdf형식의 문서파일로 나와 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물론 개중에는 정상적인 경로를 거쳐서 출판 된 것들도 있지만 그와 달리 여러 해외 해커그룹등이 만들어둔 파일도 있습니다. IT계통분들은 익히 알고 계시는 O’Reily, Sams, Mc Graw-Hill, Addison Wesley 등의 출판사들의 서적들이죠. 간단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eMule Searche Result
P2P 프로그램인 eMule에 pdf chm의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화면

위의 화면은 잘 알려져있는 P2P 프로그램인 eMule에 chm pdf라는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보시다 싶이 위에서 말씀드린 여러 출판사들의 서적들이 있는데요. 이런 서적들의 대부분은 실제의 책 내용과 거의 다름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pdf파일의 경우는 출력하시면 거의 책과 다름 없는 편집디자인이 적용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같이 여러분들께서 기존에 사용하시는 P2P프로그램(eMule, edonkey, WinMX, winny, share)등에 원하시는 책 제목을 넣어보시면 책이 유명할 수록 발견할 수 있는 확률이 큽니다.

하지만 P2P프로그램 같은 경우 문제가 속도가 많이 느리거나 실제로 다운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이미 우리나라에서 너무나도 활성화된 웹하드 계열의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십시요. 선두권 웹하드 및 오픈한지 얼마안된 웹하드의 경우 자체에서 검색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키워드를 입력해보시면 빠른 속도로 다운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만약에 최신자료를 얻고 싶으시다면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 책 제목과 pdf, chm등의 키워드로 검색해보십시요. 결과에서 중국어로 된 것들이 있다면 아마 대부분은 위와 같은 전자문서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일 겁니다. 또한 torrent 계열의 프로그램과 유즈넷 등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자문서 찾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들을 PDA에서 볼 수 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다음글
PDA활용법 – chm(윈도우도움말)파일 뷰어의 최고봉 CHM eBook Reader for Pocket PC

Tag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