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띵시절.
패밀리게임기에서 돌아가던 RPG게임을 하기 위해서 일본어를 배우기 시작한지도 어언 20년이 되어버렸다.
(헐… 글을 쓰면서 계산해보고 깜짝 놀랐다!)

고띵시절 구 JLPT 3급 따고
그 후 2급은 불합격
다시 제대후 여유롭게 1급을 땄지만
이제는 이 자격증의 종이색이 누렇게 변해버릴 만큼의 시간이 지나버린 것이다.

지금은 예전처럼
일본 RPG 게임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환경도 안되고 상황도 안된다.
하지만 아직도 일본어로 된 택스트는 꾸준히 읽고 있고 일본 예능 프로그램도 종종 시청하고 있는 상태.

문득 궁금했다.
새롭게 변했다는 일본어능력시험 등급시스템(변한지도 작년에야 알았음ㅋ)에서 내 실력은 과연 어느정도나 될까?

일본어능력시험 홈페이지로 들어가 확인해보니 올해 인터넷 접수는 4월 1일 부터 시작된다고 했다.
그래서 그제 온라인으로 N1등급의 접수를 마무리 지었다.
근데 먼 접수비가 4만5천원 대인가!!!!!!

잠시 어떻게 할까 고민했지만 걍 등록해버렸다.
조금씩 나태해지는 나에게 자극을 주는데 그 정도의 돈은 충분히 지불할 수 있는 용의가 있으니 말이다.

일본어능력시험 N! 접수확인증 캬~
일본어능력시험 N! 접수확인증 캬~

시험은 7월
꺼리가 생겼으니 공부 좀 할 수 있겠지~

근데 떨어지면 무지 속상할 듯ㅋ

PS : 난이도 좀 볼까해서 예상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하… 불안하다..T.T

이 글의 관련글

Tags:

2 Comments

  1. 화이팅 열심히 하세요. 전 고등학생인데 저두 일본어 공부하고있어요, 하아 1급이라 아주 머나먼 이야기 같네요. ㅋㅋ

    1. 고등학생이시면 앞으로 배울수 있는 기회가 상당히 많이 있으시네요.
      안광현님의 나이만으로도 저는 부럽습니다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