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나 하고 함 달아봤다.
카우리라고 일본에서 서비스하는 애드센스와 같은 CPC 광고 수익모델이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카우리의 광고를 볼 수도 혹은 못 보실 수도 있으실 것 같다.
왜냐하면 카우리의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를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지 않은 경우, 즉 애드센스에서 아무런 광고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만 표시하게 해두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지 카우리의 클릭수는 정말 바닥을 기고 있다.
안그래도 페이지의 내용을 읽어들여 글 내용에 어울리는 관련 광고를 뿌려줘야 그나마 효과가 있는 카우리인데 이걸 아무 내용 없는 페이지에 떡하니 붙이고 또 이걸 구글애드센스를 통해 iframe으로 뿌리고 있으니 당연한것 아니겠는가?ㅋ

하여 지금까지 총 설치 후 4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클릭횟수는 0클릭!
방문자의 실수조차도 용납하지 않는 나름 놀라운 수치이다.

그렇지만 몇일동안 카우리의 관리자모드를 살펴보다 보니 이거…
다르게 써먹을 수 있는 방법에 눈을 뜨게 되었다.

카우리의 또 다른 활용법!

그것은 바로 애드센스의 광고가 얼마나 정상적으로 뜨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

애드센스의 경우 광고의 노출수는 관리자 모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나 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는 카운트가 되질 않는다.
하지만 카우리를 붙이니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경우의 카운트를 정확하게 할 수 있었다!

우왕굿~

안습인 클릭수ㅋ 하지만 나름 쓸모는 있는 카우리ㅋ
안습인 클릭수ㅋ 하지만 나름 쓸모는 있는 카우리ㅋ

위의 이미지 통계화면에서 표시된 바와 같이 매일 매일의 광고표시횟수를 애드센의 광고의 노출수와 합쳐보면 애드센스 광고노출이 이루어지지 않은 비율을 계산해낼 수 있다.

내 경우를 살펴보니
4월 9일 애드센스 광고 노출수 3451회 카우리 광고 노출 횟수 174회로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은 경우의 비율은 약 5% 정도이다.

아직 설치한지가 얼마되지 않아 패턴을 정의하기는 힘든 상황이지만 카우리와 애드센스의 대체광고 설정 기능을 통해 광고 노출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테스트 할 수있는 좋은 수단을 찾은 것 같다.

하지만 클릭수 0은 다시 생각해도 정말 너무하다능!!

웃고 있는 여자 = 애드센스, 고양이 = 카우리
웃고 있는 여자 = 애드센스, 고양이 = 카우리

이 글의 관련글

Tags:

4 Comments

  1. 카우리가 처음에 단가가 높아서 시작했었는데, 한글광고가 없어지면서 이제는 시들해졌죠.
    저는 애드센스의 대체광고로 리얼센스를 해놨는데, 클릭율은 저조합니다. 하지만 리얼센스는 한글광고가 나오고 만원만 넘으면 찾을 수 있어서 카우리보다는 나을 것 같습니다.

    1. 흠.. 저도 그래야 겠습니다.
      어짜피 통계를 뽑는거야 둘다 같은 기능일 것이구요.
      좋은 정보 주셔서 고맙습니다~^^

  2. 한글광고가 다시 나오기 시작해서 달아봤는데
    유효클릭수가 안잡히네요 ;;
    20회 클릭에 유효클릭이 1회 나오는데 단가마저 1엔이 안나오네요 ㅋㅋ
    그냥 애드센스나 리얼센스가 나아보여요 ㅠㅠ

    1. 호…
      한글 광고주가 가입했나 보군요ㅋ
      말씀들어보니 단가가 무지 하락했네요.

      흠…
      저질입니다..ㅋ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