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아래에 있는 사진을 먼저 살펴보자.

할아버지 카메라 용량 꽉 차실듯ㅋ
할아버지 카메라 용량 꽉 차실듯ㅋ

다른 이는 모두 정지해 있는 가운데 런웨이를 걷고 있는 모델과 그를 찍고있는 할아버진 한분만 계속 움직이고 있다.
무언가 좀 느낌이 신비하지 않은가?

또 한장의 사진을 보자.

행복해 보이는 커플 사진
행복해 보이는 커플 사진

따사로운 나무그늘에서 한 커플이 서로 안은채로 누워있고 움직이는 것은 남자의 손과 하늘 거리는 나무그림자의 움직임 뿐.

위의 사진들은 동영상도 아니고 gif 확장자로 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들이다.
지금처럼 유튜브 등의 동영상 사이트가 넘쳐나지 않았던 과거.
웹에서 이렇게 연속적인 움직임을 하나의 파일로 담아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형태가 gif 이미지 파일이었다.

하지만 이렇게 활용되어 왔던 gif 이미지가 동영상에 밀려 요즘에는 거의 짤방정도로 활용하는 형태가 주가 되었는데 이런 식으로 사진 일부분에만 움직임의 효과를 주니 무언가 참 신비한 느낌이 들지 않는가? 그것도 눈으로 확실히 구분되왔던 저질의 gif가 아닌 거의 jpg에 필적할 정도의 퀄리티로 보니 말이다.

다른 사진도 좀 봐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사진을 만든이는 현재 뉴욕에서 활약중인 제이미 백이란 사진작가인데 이 작가의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왜 이런 형식으로 이미지를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알 수 있다.

사진작가 제이미 백의 사이트 From Me To You
사진작가 제이미 백의 사이트 From Me To You

그녀의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위의 그림처럼 그녀가 촬영한 작품들이 쭉 리스팅 되고 있는데 일단 메인페이지 부터 일부만 움직이는 사진이 딱 눈에 뜨인다. (혹시… 위의 이미지를 보면서도 어디가 움직이지는 않는지 열심히 보셨던 분이 계실지도ㅋ)

그리곤 중간중간 움직이지 않는 사진들도 있는데 문제는 이것이다.

일부가 움직이는 사진과 움직이지 않는 사진이 서로 섞여 있으니
설사 움직이지 않는 사진이더라도 어디가 혹시 움직이지는 않을까 하고 유심히 살펴보게 된다는 것!

나 역시 그러하였다ㅋ

생각을 해보면 말이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나 전달하는 데이터가 의류 쇼핑몰과 같은 사진이 대부분인 사이트에서 처음 글 도입시 또한 중간중간에 이런 사진을 섞게 된다면 페이지 내용에 대한 주목도가 확실히 높아질 듯 하다.

아니면 요즘 유행하고 있는 디지털액자에 이런식으로 일부만 움직이는 사진을 넣으면 딱 보기에 사진액자 같으면서도 움직이는 부분이 있으니 보는 사람도 신기하겠고.

이런 액자에 위의 이미지를 넣는다면?
이런 액자에 위의 이미지를 넣는다면?

물론 초기에 이런 사진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과 포토샵으로 어느정도의 수정 기술은 필요하다 싶지만 노력에 대한 효과는 분명히 있을 듯.

혹시 이 작가의 사이트를 들어가 보시지 않으신 분이라면 들가서 꼭 확인해 보시라.
위의 사진이외에도 많은 비슷한 효과를 준 사진들이 많이 있다~

Tags:

6 Comments

  1. 움직이는 GIF파일을 만들어 본 사람은 본문의 사진같은걸 만드려면 얼마나 많은 정성이 필요하진 알것 같군요.
    포토샵이나 플래쉬등을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만들수 있다고 하긴 하던데….저는 그런거랑은 거리가 먼지라….ㅎㅎㅎ

    근데요,
    왼쪽 상단 프로필에 나오는 아주 바람직한 처자들….대체 어디에 있는거여요?
    대체 어디에 있길래 페이자가 바뀔때마다 다르게 나오는거죠?

    1. 그러게요. 노력과 정성좀 들어간건 확실해 보입니다.

      아.. 그리고 저 바람직한 처자들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타입의 처자들의 사진을 한 40장 정도 정해두고 페이지마다 랜덤하게 나오도록 맹글어둔것입니다.

      어떻게 마음에 좀 드시나요?ㅋ

  2. 오우, 멋지네요.
    이런 감상 안한지 오래되었는데..
    그 왜.. 사진 사이즈 일부러 작게해서 유심히 보라는 작가도 있었던거같은데.
    무튼 기억해두고 찾아가야겠어요~ 감사합니닷. ㅎㅎ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