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랬을까?
일본에서 TV광고까지 나왔던 구글 이미지 검색 홍보 광고를 왜 고대로 표절할 생각을 했을까?
일본에서만 나온 광고니 우리나라 사람들은 잘 모를꺼라고 생각했을까?
아님 구글과 모종의 협의를 거친 것일까?

혹시 아직 못보신 분들을 위해 미에로화이바 광고와 구글 재팬의 광고를 보면 아래와 같다.

지나(G.NA)가 출연한 미에로 화이바 광고

 

구글 재팬의 이미지 검색 홍보 광고

 

 

흠.. 어떠신가?
표절을 해도 너무 표절한 느낌이 들지 않는가?

처음 미에로 화이바 광고를 보았을 때 다음 검색창이 뜨는걸 보고 설마.. 다음이 구글을 표절한건가? 하고 깜짝 놀랐다.
마지막에 미에로화이바를 보고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 가슴을 쓸어 내렸건만..

어쩜 추천검색어 나오는 것 까지 따라했니?ㅋ
어쩜 추천검색어 나오는 것 까지 따라했니?ㅋ
정말 맘먹고 표절한 듯ㅋ
정말 맘먹고 표절한 듯ㅋ

구글의 화상검색 즉 이미지 검색 광고는 프로젝션 맵핑을 이용한 증강현실 아이디어로 일본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데 이걸 따라할 생각을 하다니..  이 광고를 제작한 회사의 대담함에 박수를 보낸다ㅋ

여튼 원본 광고를 모르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또한 나처럼 이렇게 노이즈 마켓팅에 도움되는 글을 써주는 사람도 있으니 광고효과 면에서는 성공한 것인가?ㅋ

미에로화이바 홈페이지까지 표절광고가 당당히 걸려있고~
미에로화이바 홈페이지까지 표절광고가 당당히 걸려있고~
지나는 몸매종결자 미에로화이바 광고는 표절종결자~
지나는 몸매종결자 미에로화이바 광고는 표절종결자~

이 글의 관련글

Tags:

6 Comments

    1. 모방이 창조의 어머니라고는 하지만 이 정도는 거의 베아복제 수준인듯 합니다ㅋ

  1. 이런일이 빈번하니 일본애들 입장에서는 한국이 모방에 우기기를 잘한다고 생각하죠. 저는 일본과 같은 한국 과자들보고 얼마나 부끄럽던지..

    1. 동감입니다.
      저도 과자 및 음식료 디자인 똑같이 따라해둔걸 보고

      ‘아니… 이런 패키지 디자인 하는 사람들은 도데체 무슨 생각으로 이러는거지?’ 라는 궁금증이 들더라구요.

      솔직히 좀 쪽팔립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