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가수다, 위대한탄생 등 서바이벌 쇼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생긴 버릇이 하나 있다.

먼저 최대한 본방을 사수하려고 노력하게 되었고 또한 본방을 놓친 경우 인터넷 스포일러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 어떻게든 빨리 해당프로그램을 시청하려고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예전에는 주로 P2P 웹하드를 이용, 해당 일자의 방송을 검색하는 방법으로 다운로드해 시청하였지만 이제는 저작권 단속으로 인하여 이도 거의 힘든 상황이 되어버렸다.

그러다가 찾아낸 것이 토렌트(torrent).
유토렌트(utorrent)라는 토랜트 클라이언트로 대표되는 토렌트의 존재는 전부터 알고 있었으나 이쪽으로 이렇게 최신자료들이 올라오는 것은 모르고 있었다.ㅋ

처음에 쓸만한 토렌트사이트를 찾다가 구글에서 발견한 사이트가 이토렌트라는 사이트였는데 당시에는 물론이고 불과 며칠 전까지도 KBS, MBC, SBS 등의 예능, 다큐멘터리, 드라마 등의 여러자료가 거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었다.

한 때 애용했던 토렌트 다운로드 사이트 이토렌트(etorrent)
한 때 애용했던 토렌트 다운로드 사이트 이토렌트(etorrent)

하지만 이제는 이토렌트도 각 방송사의 저작권 요청을 지대로 받았나보다.

이토렌트에 공지로 올라온 저작권 관련 내용 - 공중파 및 케이블 모두 업로드 금지 처리가 되었다.
이토렌트에 공지로 올라온 저작권 관련 내용 – 공중파 및 케이블 모두 업로드 금지 처리가 되었다.

이토렌트에서 더 이상 원하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지 못하는 상황이 되니 사이트 게시판에서는 다른 커뮤니티나 카페로 사람들을 유도하는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었고 또 찾아가보기도 하였지만 아직 미미한 상태.

다시금 초심으로 돌아가 보았다.

보통 이런 종류의 토렌트 게시물을 찾으려면 간단한 키워드만 입력해 구글로 검색해보면 된다.
예를 들면

나는가수다 110515 토렌트” or “나는가수다 110515 torrent

위의 두가지 검색결과에는 서로 약간 차이가 있긴 하지만 이런식으로 나온 결과에서 몇가지 사이트만 뒤져보아도 회원가입 없이 바로 토렌트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 여러곳 존재한다. (낚시도 있으니 유의)

혹 토렌트자료가 빠르게 업데이트가 빠르게 업로드 되는 곳을 찾으려면 해당 일자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이 끝났을 때 위의 방식으로 “방송프로그램명 일자 토렌트” 식으로 검색해보면 되고 말이다.

이 외에도 요즘에는 bitsnoop란 외국계 토렌트 사이트에서도 많은 우리나라 자료들을 회원가입없이 받을 수 있으니 함 참조하시길 바란다.

이 글의 관련글

Tags:

2 Comments

  1. 토렌트 좋죠? ㅎㅎ
    제가 가는 곳(밑에 이야기한 곳이 아님)도 괜찮은데, 지금 현재 가입이 막힌 상태라 추천을 못하겠군요. 오시기만 하면 제가 팍팍 밀어드릴수 있는데….아쉽~

    빗스누프??? 저도 꽤 자주 이용하는 곳이죠.
    예전에…그냥 테스트삼아 ‘아저씨”라고 검색하니…..야동제목만 죽 올라오더라능…..아저씨 오늘밤 끝내줘요? …든가? ㅋㅋㅋㅋ
    잘은 몰라도 여기도…일단 트랙커들을 검색해서 찾아주는 모양이더군요.

    예전에 무비알지 라는 곳이 참 좋았는데….안좋게 끝이 나버리고.
    얼마전엔 투세어도 토렌트 게시판 내려버리고. 계속 사이트 유지하는걸 봐서는 분위기 봐서 살릴려고 그러나?
    근래에는 안들어가봐서 모르겠네요.

    1. 오… 무락님 고수셨군요!
      저는 그때그때 필요한 파일만 찾았던 터라 토렌트를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습니다.

      요즘에야 글과 같은 이유로 많이 쓰곤 있는데요.
      혹 나중에 여쭈어볼일이 생김 많이 돠주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