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유무선공유기에 대한 글을 많이 작성하고 있는 듯 하다.
바로 이 전 글에서 iptime x305로 무선랜전화기 WPI-8800을 제대로 쓰는 법에 대한 글을 작성하였고 시간으로 따져도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 또 문제가 발생하였다.

우리집 유무선네트워크의 중심!
iptime x305가 드디어 고장나고야 말았던 것!

근 3년 이상 우리집 네트워크를 책임지어 왔던 x305의 사망은 생각보다 충격이었다.
근 3년 이상 우리집 네트워크를 책임지어 왔던 x305의 사망은 생각보다 충격이었다.

아니 왜!!
도데체 왜!
라고 묻고 싶을 정도로 너무나도 갑작스러운 일이었다.

와이프와 운동을 가기 전까지만해도 멀쩡하던 공유기가 갔다오니 이상한 현상을 보이며 정상작동하지 않았던 것.
증상도 이전에는 보지 못한 것이었다.

cpu, 전원, wife 램프가 동시에 몇번 깜박이고 다음 wan부터 lan1~5의 파란 led 램프가 동시에 3번 깜빡이는 걸 반복하는 증상.

lg유플러스 신호가 잘못된 것인가 해서 랜선을 모두 제거했지만 상태는 변함이 없었다.
인터넷에서 x305 모델의 메뉴얼을 찾아 리셋버튼을 누르고 공장초기화도 시도해보았지만 역시 마찬가지였다.

열받아서 이러나? 해서 좀 식힌 다음 켜봐도 마찬가지.

3년 정도만에 제대로 고장이 나버린 것이다.

하지만 이미 아이피타임의 전화상담 시간은 종료된 상태이고..
일단 게시판을 좀 뒤져보았다.

좀 찾아보니 나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며 작동이 안되는 경우를 찾을 수 있었는데 답변 달린걸 보니 공유기가 계속 재부팅되는 현상이며 이는 어쨌든 제품을 택배로 보내야 처리가 가능한 부분 같았다.

후..
내가 이걸 얼마나 주고 샀었지? 당시 하이엔드 급이었으니 10만원 이상 아니었나?
무상AS기간을 보니 제품구입일로부터 2년이라는 것 같은데 이미 2년 이상은 충분히 쓴것 같고 그럼 유상이네?
흙….T.T

하지만 지금은 어찌할 도리가 없지않나?
때문에 일단 LG유플러스 공유기에 연결해서 인터넷만 되게 다시 설정해두었다.

그리고 다음날 아이피타임 기술지원 쪽으로 전화를 넣었다.

기술지원팀과 통화해본 결과….
보통 이런 경우 얼마정도의 수리비가 청구되나를 물었는데
확실치는 않지만 만약 보드를 교체해야  할 경우는 요즘 출시되는 유무선 공유기가격 정도가 청구될 수도 있다고 한다.

헐..ㅋ
그래..?
그럼 거기에 왕복택배비까지 하면 5만원 이상 나간다는 소리잖아!!

흠… 그래.. 그럼 차라리 한대 새로사자! 라고 마음을 먹고 요즘 출시된 유무선공유기를 함 비교해보았다.
개인적으로 iptime을 신뢰하는 관계로 여기에서 출시된 모델을 함 쭉 살펴보았는데 이야…
역시 그동안 많은 발전이 있었던 것 같다.

iptime 무선 및 유선공유기 제품 비교표
iptime 무선 및 유선공유기 제품 비교표

위의 표는 iptime 홈페이지에서 굴러다니는 동사의 유무선공유기 제품비교표이다.
여기서 무선공유기 쪽을 살펴보니 구매기준이 될만한 무선속도, 유선속도 등은 N6004, N5004 등이 최고였다.

가격도 이전 x305의 절반 정도의 가격!
역시.. 새로 사는게 좋은거군!

N6004와 N6004M 모델의 차이도 궁금했는데 가격은 N6004가 5000원가량 비싸지만 기능에는 큰 차이가 없었다.
그래서 그냥 바로 결정했다.

N6004M 구매!

iptime 11n 유무선 기가비트 인터넷 공유기랜다.. 이름도 길어요. 가격은 5만원 중반대
iptime 11n 유무선 기가비트 인터넷 공유기랜다.. 이름도 길어요. 가격은 5만원 중반대

어짜피 장인어른 사무실 셋팅에 필요한 이런저런 케이블도 사야하고 배송비도 줄여야하니 케이블가이라는 쇼핑몰에서 한꺼번에 사버렸다.

아직 주문만해둔 상태로 받아보지 못했기 때문에 성능이나 기능 등을 직접체감해보지는 못했지만 기대감은 만땅이다.
무선 300Mbps, 유선 기가비트의 속도를 함 체감해보자!

수고했다 x305!
너가 고장이라도 나니 내가 신상을 사보지 고장안났으면 어디 택이라도 있겠어ㅋ

이번에는 고장나면 안된다 이놈아~
이번에는 고장나면 안된다 이놈아~

이 글의 관련글

Tags:

6 Comments

  1. 앞에 사용하던건 안테나 3개.
    지금 사시려고 하는건 안테나 2개.

    두 제품 다…제대로 만들어진 것이라면 무선 성능에서 차이를 보일수도 있겠군요.

    IPTime은 다 좋은데..어찌 그리 종류가 많은지…..막상 사려고 하면 막 헷갈리더군요.
    저야 뭐…집에서 내꺼랑,집사람꺼랑 달랑 2대 유선연결하니…제일 싸고 무난한걸로 했습죠.
    집에 무선이 필요한 기기가 없다능. ㅡ,.ㅡ

    1. 네 저도 처음에는 안테나 갯수가 적으니 좀 그럴수도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2개나 3개나 큰차이는 없다는 내용을 봤습니다. 실제로 함 써보면 정확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무락님!!
      어여 스마트폰 사세요~

      신세경을 경험하셔야죠~~!ㅋ

  2. 안테나가 많이 있으면 좋은줄 아는 소비자들 덕에 2개짜리인데 짜가 안테나 꼼수를 부린다는 이야기를 듣은적이 있는거같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정말 집이 엄청 넓고 벽으로 둘러쌓여있는 환경이 아니면 두개나 세개나 큰차이 없는듯;;

    1. 많으면 좋을 것이다란 인식은 거의 보편적인 것이라서요. .
      저도 찾아보지 않았다면 아마도 비슷하게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말씀대로 저도 그 차이를 실제로 실감하려면 무자게 돈을 벌어야 할 것 같습니다.ㅋ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